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보글보글 목욕 놀이
댓글 1
조회수 654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목욕 시간에 빨대 놀이는 물속에 피어나는 공기 방울을 탐색하며 호기심과 탐구력을 증진시키고 즐거운 목욕시간을 경험하며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빨대 2개
놀이 방법

1. 굵은 빨대 하나의 끝을 구겨 다른 빨대에 넣어 길게 연결합니다.
2. 목욕통에서 놀고 있는 아기 곁으로 가서 물에 대고 불어줍니다.
3. 아기가 공기방울에 흥미를 보이면 아기의 팔, 다리 등 몸의 여러 부위 근처에서 빨대 거품을 내주고 촉감을 느끼게 합니다.
4. 아기가 공기방울을 충분히 탐색할 수 있도록 빨대 바람을 불어넣어 주며 놀이를 반복합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가 잘 보이는 곳에 거품을 불어주고) 차이야, 보글보글 뭐가 나왔어요!
(아기가 손으로 잡으려 하면 더 불어주고, 멈추기도 하는 등 반복) 공기방울이 나왔다가 멈췄다가 하네.
또 어디갔나?
(아기 피부 근처에 거품을 만들고) 차이 손에 공기방울이 생겼네. 느낌이 어떠니? 간질간질하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2와우맘12달 전
오 신선하당 오늘 목욕할때 해줘야지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