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상자 기타를 만들어요
조회수 578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집에서 많이 나오는 폐품인 상자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장난감을 만들어보세요. 아이가 직접 만든 악기를 연주하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만드는 과정을 통해 아이의 소근육 발달을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큰 상자, 긴 상자 하나, 기타 끈, 꾸밀 스티커, 매직, 고무줄
놀이 방법

1. 상자에 동그랗게 구멍을 뚫어줍니다.
2. 상자 옆면에 긴다란 모양의 다른 상자를 붙여줍니다.
3. 다양한 꾸미기 재료를 제시해주어 아이가 기타를 꾸밀 수 있도록 합니다.
4. 아이가 다 꾸민 기타의 동그란 구멍에 고무줄을 팽팽하게 펴서 끝 쪽을 단단히 고정시켜줍니다.
- 고무줄을 튕겼을 때 끊어지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켜줍니다.
5. 완성한 기타를 아이가 연주해볼 수 있도록 합니다.

놀이 대화팁
(상자를 보여주며) 차이야, 엄마랑 이 상자로 재미있는 기타를 만들어볼까?
네!
(상자를 동그랗게 오린 뒤) 차이가 이 넓은 상자에 그림을 그려서 꾸며줘볼까?
(차이가 꾸미고 난 뒤) 우와~ 차이가 만든 기타 정말 멋지다! 엄마는 그럼 기타에서 소리가 나도록 줄을 달아줄게!
(고무줄을 달아준 뒤) 차이의 기타가 완성! 차이가 연주하면 어떤 소리가 나는 지 들어볼까?
(차이가 연주하면) 우와~ 차이가 고무줄을 잡아당기니까 재미있는 소리가 나는구나!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기타를 치면서 평소 좋아하는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가족 앞에서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놀이를 아이의 자존감을 향상시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