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무늬 만들기 놀이
조회수 430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제 아이는 가위로 종이를 한 끝에서 다른 끝까지 자를 수 있습니다. 모양의 외곽선을 따라 자를 수도 있지요. 가위질을 하는 것에 점차 능숙해지고, 소근육이 발달하면서 여러 모양도 자르려고 할 것입니다. 다양한 모양들을 함께 오리며 아이의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세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얇은 종이, 가위
주의 사항

가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의 안전에 유의하세요! 너무 두꺼운 종이를 사용하면 아이가 자르기 힘들어요. 아주 얇은 종이부터 시작하세요!

놀이 방법

아이와 종이, 가위를 이용해서 다양한 무늬를 만들어 보세요. 종이를 접어서 가위로 슥슥 잘라주면 여러 모양을 만들 수 있어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단계를 알려드릴게요.

1. 종이를 네모 모양으로 절반을 접어요.
2. 한번 더 절반으로 접어 주세요.
3. 옆으로 절반을 더 접어 주세요. 그러면 이제 네모가 아니라 세모 모양이 될 거예요.
4. 이제 자유롭게 잘라보세요. 끝 부분을 싹둑 잘라도 되고, 옆 면에 반원모양으로 잘라보아도 좋아요.
5. 이제 접었던 종이를 펼쳐 보세요. 어떤 모양들이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종이접기를 하듯 종이를 접고, 싹둑싹둑 오려보세요.
엄마나 아빠가 종이에 선을 그려주면 그 선대로 아이가 슥슥 잘라보아도 좋답니다. 펼쳤을 때 어떤 모양이 나오는지 함께 관찰해 보세요.

차이의 놀이팁

조각을 내듯 자르고 퍼즐처럼 맞추며 놀이해도 재미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