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작은 금붕어를 키워봐요
조회수 658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작은 동물, 식물이 자라나는 과정을 정말 신기하게 관찰할 거예요. 학교 가기 전에는 다양한 경험이 중요한 만큼, 부담스럽지 않은 작은 동물 혹은 식물을 키우는 경험을 아이에게 선물해주세요. 큰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작은 물고기 키우는 경험도 좋답니다! 아이와 정기적으로 물고기가 잘 자라고 있는지, 물고기에 변화가 있는지, 물고기의 기분은 어떤 것 같은지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작은 물고기, 작은 어항
주의 사항

산소를 따로 공급해주지 않아도 잘 자라는 물고기도 있답니다! 구매할 때 인공 산소가 필요한지를 확인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마트에 갑니다. 작은 물고기를 사서 키워볼 거라고 이야기해주세요!
2. 아이가 원하는 색깔, 중류의 작은 물고기를 몇 마리를 사서, 작은 어항에 넣어 키워봅니다.
3. 아이와 함께 물고기가 어떻게 변하고, 자라는지 꾸준히 관찰하고 그림도 그려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4. 아이가 밥을 먹고 하루하루 열심히 자라듯이, 물고기도 밥을 먹고 열심히 수영하고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다고 이야기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차이가 저번에 금붕어를 키우고 싶다고 해서 엄마가 금붕어를 사 왔어.
금붕어 이름을 뭐라고 해 주고 싶어?
금붕어를 돌보려면 무엇들을 해야 할까?
밥은 언제 주기로 약속할까?
물은 얼마 만에 한 번씩 갈아주면 좋을까?
차이의 놀이팁

꼭 물고기가 아니더라도, 햄스터 혹은 고슴도치, 작은 강아지, 식물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생명을 키워보는 경험은 아이에게 귀중한 기억이 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