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놀이
용기 알약 만들기
조회수 465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용기가 생기는 알약을 함께 만들고, 무서운 마음이 생길 때마다 용기 알약을 먹어보는 놀이를 해보세요. 부정적인 감정을 놀이를 통해 해소하는 방법을 배우며 감정 조절력과 자존감을 향상해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지퍼백, 색연필, 비타민 또는 젤리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스티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사은품증정] 차이의 동화책 - 또래관계 편 (40개월이상 추천)
SALES 65,900원
76,200원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무서운 마음이 생기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 지퍼백 위에 '나는 할 수 있어' 스티커를 붙여봅니다.
3. 아이가 좋아할 만한 비타민이나 젤리를 지퍼백에 넣어봅니다.
4. 아이에게 무서운 마음이 들 때 지퍼백 속 용기 알약을 먹으면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길 수 있음을 이야기해줍니다.
5. 용기 알약은 어느 때에 몇 개씩 먹으면 좋은지 약속을 정하고, 실천해봅니다.
- 아이가 용기 알약을 먹은 후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많은 칭찬과 격려를 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는 언제 무서운 마음이 생기니?
병원에서 주사를 맞을 때 무서워요.
우리 차이는 주사가 무서웠구나. 어떻게 하면 무서운 마음을 용기로 바꿀 수 있을까?
엄마한테 좋은 생각이 났어. 용기가 나는 알약을 먹어보는 거야.
용기 알약이요?
응! 무서운 마음이 들 때마다 용기 알약을 먹으면 용기를 낼 수 있는 힘이 우리 차이의 마음속에서 생겨난단다.
용기 알약을 어서 만들어봐요!
우리가 용기 알약을 만들면 차이는 어떨 때 용기 알약을 먹었으면 좋겠니?
병원에 가기 전에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주사가 안 무서울 것 같아요.
차이의 놀이팁

► 용기 알약에 대한 규칙을 정해두는 것이 필요해요.
용기 알약을 두는 장소와 사용하는 시간 등을 일정하게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한 규칙을 반복하며 아이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줄 수 있습니다.

► 용기 알약 구호를 만들어보세요.
용기 알약을 먹을 때 외치는 구호를 함께 만들고, 아이가 큰 소리로 외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예) '무서움아 사라져!!','용기야 커져라!! 등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사은품증정] 차이의 동화책 - 또래관계 편 (40개월이상 추천)
SALES 65,900원
76,2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