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나비 스푼
댓글 14
조회수 2235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유식 스푼에 반짝이는 은박지나 리본을 달아 나비처럼 흔들며 아기와 놀아주세요. 아기가 즐거운 이유식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안정적인 애착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0-1세
사용 교구
이유식 스푼, 은박지, 리본 등
주의 사항

※ 스푼에 매단 물건보다는 스푼을 가지고 다가가는 행동에 집중하도록 유도하세요.
장난감이 너무 요란하거나 재밌는 물건이 되면 이유식 시간에 대한 인식이 잘못될 수 있으니
엄마, 아빠의 말소리나 표정 등에 더 비중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나비 스푼을 보여주며 흥미를 유발해봅니다.
2. 아기가 나비 스푼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3. 스푼에 이유식을 조금 떠서 아기가 부드럽게 입에 넣을 수 있도록 합니다.
4. 아기가 이유식을 삼키면 나비 스푼을 흔들어 보이며 아기의 행동을 칭찬합니다.

놀이 대화팁
(스푼을 나비처럼 움직이며) 훨훨~ 차이야 밥 먹자~
나비가 맘마를 가져왔어요~ 차이가 맛있게 먹어주세요~
(스푼을 이리저리 움직이며) 맘마가 어디 갔을까~? 어디로 갈까요? 차이 입으로 가네~!!
차이의 놀이팁

스푼에 매단 물건보다는 스푼을 가지고 다가가는 행동에 집중하도록 유도하세요. 장난감이 너무 요란하거나 재밌는 물건이 되면 이유식 시간에 대한 인식이 잘못될 수 있으니 엄마의 말소리나 표정 등에 더 비중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나비 스푼 이렇게 만들어요!
1. 은박지를 얇게 자릅니다.
2. 사용하는 이유식 스푼 목 부분에 리본이나 날개처럼 묶어줍니다.
- 리본이 있다면 수저 손잡이에 리본을 매달아 줘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최기쁨맘약 일 년 전
은박지..먹으면 넘나위험

쥬쥬임당일 년 이상 전
딱 돌되자마자 밥테기...... ㅠㅠㅠㅠㅠㅠ

삐까추2년 이하 전
숟가락만 뺏겼네요ㅜㅜㅜ 왤케 안먹을까요 하ㅜㅜㅜ

박찐달달2년 이상 전
이제 돌아기 왜케 안먹는걸까요. 하루에 한번 먹이기도 힘들 ㅜㅜㅜㅜ


버블보블10달 전
저도 그랬는데 열흘 정도 지나니까 이제 엄청 먹어요. 대신 먹여주는거는 절대 안 먹고 본인이 손으로 숟가락으로 먹어요. 배고프고 시름시름 앓으면서도 진밥 절대 안먹고 죽도 거부해서 정말 마음 고생이 심했어요. 그렇다고 분유를 막 늘리면 안된다고 그래서 분유도 600대까지만 주고ㅠㅠㅠ 간장, 소금, 조미료, 치즈, 퓨레, 국, 김자반, 김 다 시도해봤었는데 조금 먹고 마는 정도라 정말 너무 답답하고 걱정되었었는데 이제 잘 먹어요. 이유식 다 버리는게 너무 아깝고 맛있다는거 보여주려고 제가 아이 앞에서 남긴거 맛있게 싹싹 다 먹고 나중에는 손으로라도 먹으라고 식판에 뿌려주고 흡착볼 너무 싫어해서 어른용 코렐에 담아주고 그러니까 손으로 조금씩 찍어먹더니 이제는 우걱우걱 숟가락으로 먹고 숟가락이 잘 안되면 급한 마음에 손으로 왕창 집어 먹어요. 숟가락에 퍼놓고 그릇에 두면 가져가서 먹어요. 숟가락 입에 주면 절대 안 먹구요. 나중에는 그릇째로 들고 먹어요. 아 그리고 베베쿡 한우 소보로 사서 진밥에 섞어줘서 불고기 덮밥 같이 해줬어요. 처음에 안 먹더니 이제 불고기 맛에 눈을 뜬건지 잘 먹어요. 간이 되어 있어서 섞어주기만해도 간 따로 안해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배불러서 안 먹을까봐 떡뻥이나 퓨레도 안주려고 했었는데 너무 이유식을 안 먹고 굶으니까 마음 내려놓고 그래 그거라도 먹어라라고 주니 위장이 더 열린듯 이유식도 잘 먹어서 놀랐어요;;; 빼빼롱뻥 몇달 전만해도 너무 딱딱하고 질감이 싫은지 안 먹더니 이제는 뚝딱 금방 먹어요 그걸 3-4개를 먹고도 진밥을 너무 잘 먹어서 정말 고마워요ㅠㅠㅠㅠ 입꾹닫 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 이러다 입원하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였는데 시간이 약인지 해결이 되어가네요.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시길 바래서 긴 글 남깁니다.

하진김3년 이하 전
아직도 손이 먼저 가요. 어쩌다 숟가락으로 뜨는건 다 바닥으로 튕겨 떨어지네요.

난수지쓰3년 이하 전
저는 치즈랑 참기름이 치트키에요ㅋㅋ수저는 어른이 밥먹는거 보고 그거로 먹으려고 하드라고요 식사하는거 자주 보여주는것도 좋은것같아요

여늬닝약 3년 전
먹어요 ㅠㅠ

구하리약 3년 전
아기용 간장 샀습니다... ㅜㅜ

우미코3년 이상 전
ㅜㅜ 저거보며 숟가락탐색하느라 먹는거에 노관심이에여ㅜㅜ

하수희4년 이하 전
호일이 위험하면 안위험한걸로 해주면되지...참...한번씩보믄 딴지 되게거는분들 많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