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색깔 놀이
달려라 색깔 자동차
조회수 971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동차 바퀴에 물감을 묻히고 액션 아트 놀이를 해보세요. 놀잇감을 활용하여 재미있는 무늬를 만들어내는 물감 놀이에요. 시각과 촉감각과 운동 기제가 동시에 자극되는 색깔 놀이랍니다. 활발하게 신체를 움직이며 대,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4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자동차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 물감, 팔레트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의 색깔오감 - 애착편 놀이패키지 (스노우키즈 3색 핑거페인트 물감 250ml, 워크북 구성 선택)
SALES 29,990원
33,000원
놀이 방법

1. 자동차에 아이가 좋아하는 색깔의 물감을 묻혀봅니다.
2. 자동차를 차선이 표시된 활동지 위에 올려놓아봅니다.
3. 자동차를 굴리며 활동지 위로 물감이 묻어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4. 아이가 엄마의 동작에 흥미를 보이면 아이가 스스로 자동차를 굴릴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5. 자동차 굴리기 동작이 익숙해지면 블록 위에 책이나 박스로 경사로를 만들어봅니다.
6. 경사로 위에는 활동지를 올려두고 경사로 위에 자동차를 굴려보는 놀이도 합니다.

놀이 대화팁
(자동차를 보여주며) 차이가 좋아하는 자동차가 여기 있네. 오늘은 이 자동차가 요술 붓이 될 거란다.
정말요?
그럼! 이렇게 자동차 바퀴에 물감을 묻히면 이 바퀴가 붓이 되지.
(활동지 위에 자동차를 굴리며) 엄마가 자동차를 굴려볼게. 간다~!
차이도 해볼래요.
좋아. 차이는 무슨 색깔 물감으로 해볼까? 골라보자.
우리 차이는 빨간색을 골랐네! 빨간색 바퀴 그림을 그려보자~ 자동차가 지그재그로 움직이니까 바퀴 그림도 지그재그로 나타나네.
차이의 놀이팁

▻ 차이의 색깔오감 스케치북 3pg를 활용하세요

► 다양한 물체를 굴려보세요.
동그란 공이나 원통 모양의 휴지 심을 사용해도 좋아요. 물체의 한쪽 면에 물감을 묻히고 경사로를 따라 굴려보는 놀이를 해보세요.
재료의 질감에 따라 물감이 나타나는 형태가 다양하게 나타나므로 아이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아이가 움직일 때마다 격려를 해주세요.
아이가 자동차를 굴리기 위해 이리저리 몸을 움직일 때마다 아이의 행동을 언어로 그대로 표현해주거나 격려를 해준다면 자신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의 색깔오감 - 애착편 놀이패키지 (스노우키즈 3색 핑거페인트 물감 250ml, 워크북 구성 선택)
SALES 29,990원
33,0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