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태교 계획 세우기
조회수 357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어날 아기에게 어떤 태교 방법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태아와 예비 엄마, 아빠에게 적절한 태교 방법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통해 태아에게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수첩, 펜
주의 사항

지나치게 세부적인 계획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예비 아빠와 예비 엄마가 가볍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놀이 방법

1. 예비 아빠와 예비 엄마는 편안한 공간에 앉아봅니다.
2. 각자 실천하고 싶은 태교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 이야기한 태교 방법은 간단하게 리스트로 적어봅니다.
3. 리스트에서 예비 아빠와 예비 엄마가 실천할 수 있는 적절한 태교 방법을 선택해봅니다.
4. 선택한 태교 방법에 따라 각자의 역할을 적어봅니다.

차이의 놀이팁

▻ 이런 태교 방법도 있어요!

▸ 태담 태교
태아는 엄마 뱃속에서부터 바깥에서 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답니다. 태담은 태아와 정서적 유대감을 다질 수 있는 태교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태아에게는 아빠의 저음이 더욱 잘 전달된답니다.

▸ 그림책 태교
태아에게 읽어주는 그림책은 두뇌발달과 정서적 안정감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양한 어휘를 경험하며 어휘력이 풍부한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수학 태교
숫자와 도형, 연산 등 생활 속에 수학적 요소들을 찾아 태아에게 태담을 들려주세요. 태아의 창의력과 사고력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음식 태교
좋은 영양의 음식을 즐겁게 먹는 것도 훌륭한 태교 방법 중 하나입니다. 태아를 생각해서 좋아하지 않는 음식을 억지로 먹기보다는 되도록 즐거운 분위기에서 영양이 높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