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마트에서 무얼 샀지?
조회수 671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예비 아빠와 동네 마트에 나가보세요. 물건을 사는 과정에서 태담을 들려주며 태아의 두뇌발달에 효과적인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준비물이 필요 없는 쉬운 놀이에요.
놀이 방법

1. 예비 아빠와 외출 준비를 하고 동네 마트에 천천히 걸어나가봅니다.
2. 태아에게 카트에 싣는 물건들의 이름이나 특징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3. 물건의 금액을 보며 몇개의 물건이 얼마인지 반복적으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4. 계산을 하고 난 후 얼마의 금액을 지불하고 거스름돈을 받았는지 이야기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야 엄마는 우리 아기랑 맛있게 먹을 사과를 한봉지 살거란다.
사과가 한 봉지에 하나, 둘, 셋, 넷, 다섯개가 들어있네.
다섯개의 사과는 6500원이구나. 그럼 사과가 하나에 1300원이네.
1300원 사과를 하나, 두개, 세개, 네개, 다섯개가 들어있어 6500원이래.
또 다른 과일을 보러가볼까? 엄마는 달콤한 바나나도 살거란다.
차이의 놀이팁

▻ 일상생활 속 숫자를 이야기해주세요!
생활속에서 숫자와 관련된 부분은 태아에게 태담을 들려주는 것이 좋아요. 이미 알고 있는 숫자나 계산방법이라도 태아가 들릴 수 있게 또박또박 천천히 이야기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