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클래식 맛보기 놀이
조회수 297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번엔 평소에 늘 듣던 클래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클래식을 들어볼까요? 또한 유명한 음악 대가들의 클래식을 폭넓게 맛보며 예비 엄마 아빠가 어떤 스타일, 작곡가의 클래식이 더 좋은지 이야기 나눠봅시다. 분명 예비 엄마와 예비 아빠의 취향이 조금 다를 거예요! 또한 우리 아가는 어떤 클래식을 더 좋아하는 건지 추측하며 대화를 나눠보세요. 음악도 듣고 대화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될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클래식 음악
놀이 방법

1. 평소 예비 엄마가 습관적으로 듣던 클래식 음악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명 작곡가의 클래식도 찾아보고 들어봅니다.
- 같은 작곡가라고 하더라도, 여러 종류의 클래식이 있지요! 쇼팽,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 비발디, 헨델, 하이든, 브람스, 드보르자크, 리스트, 드미틀, 세르게이, 드뷔시 등 다른 작곡가의 노래를 유튜브 혹은 CD에서 찾아서 들어보세요.
- 유명한 연주가의 클래식을 들으며 특정 클래식을 어떻게 다르게 해석했는지도 발견해보세요! 토스카니니, 빌헬름, 칼 리히터 등 유명한 연주가분들이 많이 있지요.

2. 예비 엄마와 예비 아빠가 어떤 작곡가, 연주가의 어떤 클래식이 마음이 드는지 취향이 어떻게 같거나 다른지 이야기 나눠봅니다.
3. 뱃속 아가는 어떤 클래식을 좋아하는 것 같은지 아기의 입장에서도 생각해보고 이야기 나눠보세요.

차이의 놀이팁

포털(네*버) 클래식 음악이라고 검색해보면 다양한 작곡가/연주가들의 이름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