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내가 동요 골라야지
조회수 469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좋아하는 동요를 골라 함께 들어보세요.
좋아하는 동요를 들으며 엄마, 아빠와 긍정적인 애착을 형성하고 음악적 감각을 발달시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핸드폰, 종이, 펜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재미난 동요를 듣자고 제안합니다.
2. 한 곡 이상 골라서 아이와 순서대로 노래 리스트를 적어봅니다.
- 아이가 노래 제목을 잘 기억하지 못하면 평소 아이가 아는 노래를 엄마가 먼저 제목을 알려주세요!
- 종이에 적을 때 '차이의 동요 리스트- 이런 식으로 아이가 선곡했음을 위에 적어주세요
3. 선곡 리스트에 적힌 순서대로 유튜브 혹은 CD에서 찾아서 노래를 들어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차이가 좋아하는 노래를 골라서 같이 들어볼까?
차이는 어떤 노래를 가장 좋아해??
"곰 세 마리"를 좋아하는구나. 엄마가 여기에 적어줄게!!
차이의 놀이팁

노래를 들으면서 같이 율동도 하고 신나게 따라 불러 보세요. 흥겨운 에너지 발산 시간이 될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