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동화책 놀이
그림책으로 만든 인형집
조회수 945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그림책을 읽고 인형 돌보기 놀이를 해보세요.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는 아이가 그림책에 친숙함을 느끼고, 인형에게 긍정적인 정서를 표현하며 정서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그림책 여러 권, 인형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그림책 [내가 엄마 해야지]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사은품증정] 두뇌 발달 쑥쑥! 차이의 동화책 시리즈 - 오감놀이 편 (18개월부터) (옵션선택)
SALES 1,500원
10,000원
놀이 방법

1. 아이가 평소 좋아하는 인형으로 자유롭게 놀이를 해봅니다.
2. 미리 준비한 그림책을 집 모양으로 세워봅니다.
3. 아이가 흥미를 보이면 그림책으로 집과 침대 등 다양한 가구도 만들어봅니다.
4.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을 그림책으로 만든 집과 가구를 활용하여 놀이해봅니다.
5. 인형을 재우거나 밥을 먹여주며 긍정적인 정서를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인형을 보여주며) 우리 차이가 좋아하는 곰돌이 인형이네.
그런데 지금 곰돌이가 너무 졸린가 봐. 우리 차이가 곰돌이를 재워줄래?
네!
곰돌이를 재우려면 침대가 필요한데 우리 차이가 곰돌이 침대를 만들어주자.
(아이와 그림책으로 침대를 완성하고) 우와 곰돌이 침대가 완성되었네! 우리 차이가 토닥여주자.
차이의 놀이팁

► 그림책으로 다양한 구조물 만들기 놀이를 해보세요.

그림책으로 다리를 만들거나 집을 만들며 아이와 몸놀이를 해도 좋습니다. 놀이를 통해 아이는 책과 친숙함을 느끼고 전신 근육 발달에 효과적인 놀이법이 됩니다.

► 인형 돌보기 놀이를 할 수 있는 놀잇감을 준비해보세요.

우유병이나 포대기와 같이 아기가 인형을 먹여주고 업어주며 돌보기 놀이를 할 수 있는 놀잇감을 마련해두어도 좋습니다. 아이의 역할놀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놀잇감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사은품증정] 두뇌 발달 쑥쑥! 차이의 동화책 시리즈 - 오감놀이 편 (18개월부터) (옵션선택)
SALES 1,500원
10,0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