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고마워 사랑해 놀이
조회수 234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때로는 다른 사람들에게 섭섭할 때가 있지요. 하지만 섭섭한 마음을 가득 품고 있는 것보다 감사한 마음을 더 많이 느끼는 게 예비맘 행복에 중요하단 사실! 감사한 마음을 느끼면 엄마 마음이 평온해지고, 이 평온한 마음을 뱃속 우리 아기가 느낄 거예요. 오늘은 남편에게 고마운 3개를 찾아보고, 작은 거라도 이를 남편에게 표현해보는 놀이를 해볼까요? 분명 남편도 행복하고 예비 맘도 행복해지는 시간이 될 거예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예비맘
사용 교구
펜, 종이
놀이 방법

1. 남편 및 주변 사람에게 감사한 것들을 종이에 적어봅니다. 정말 소소한 것들을 적어보세요.
2. 남편에게 저녁 시간에 종이에 적어둔 것을 떠올려 고맙다고 이야기해봅니다. 그리고 예비 아빠에게 고마운 점을 우리 아기에게도 들려주세요.
3. 또한 최근 들어 고마웠던 일들에 대해 남편과 이야기 나눠보세요. 훈훈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 고마운 점들은 한번 발견하기 시작하면 더욱더 많이 보이게 될 거랍니다.

놀이 대화팁
아가야, 아빠가 최근에 엄마에게 맛있는 호박죽을 끓여주었어. 엄마가 정말 맛있게 먹었단다. 여보, 진짜 요리사 같았어요!
아가야 그리고 최근에 아빠가 엄마 읽으라고 작은 시집을 사주었어! 엄마가 아침마다 시 한 편씩 읽고 있는데, 마음이 평온하고 기분도 좋아진단다. 엄마는 우리 아가를 뱃속에 품기 전까지 시를 읽어본 적이 별로 없는데, 우리 아기 때문에 시도 읽고 멋진 문학소녀가 되는 기분이란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