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책으로 만든 성벽
댓글 1
조회수 624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책으로 성을 쌓는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는 정말 자신의 성을 만드는 것처럼 재미있어할 거랍니다. 성에 들어가는 문도 만들어 주세요. 다양한 책으로 성도 쌓고 문도 만들고 안으로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하면서 아이는 책에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더욱 친근감을 느낄 것이랍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여러 권의 책
놀이 방법

1. 책으로 작은 성벽을 만들어 보세요.
- 엄마와 아이가 넉넉히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책으로 네모난 성벽 모양을 쌓아주세요.
2. 성벽을 들어가기 위한 문도 만들어 줍니다. (책으로 여닫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이는 정말 성이 생긴 것처럼 좋아할 거예요.
3. 그다음 작은 규칙을 세워서 책을 한 권씩 읽어야만 성곽 안으로 들어갈 수 있고, 책을 한 권 읽어야만 다시 성곽밖에 나올 수 있다고 제안해보세요.
- 아이가 규칙을 스스로 정해보도록 해도 좋답니다.

놀이 대화팁
엄마랑 오늘 책으로 할 수 있는 놀이를 해 볼까?
오늘은 책으로 성벽을 만들어 보자.
엄마랑 차이가 들어갈 만한 공간을 만들려면 얼마만큼 큰 크기로 만들어야 할까?
문은 어떻게 만들까?
여기는 책의 성이니까 어떻게 해야 들어올 수 있다고 약속을 정할까?
차이의 놀이팁

성벽을 만들기 전에 아이와 어떤 모양의 성벽을 만들고 싶은지 먼저 정하고 만들어도 좋답니다.
정사각형 모양, 직사각형 모양, 세모 모양, 동그라미 모양 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볼 수 있지요.
아이와 성벽을 쌓으면서 여러 책 표지 그림도 관찰하고, 제목도 큰 소리로 함께 읽어보세요. 책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는 놀이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열무내둥4년 이상 전
아이랑 해보았는데 책이랑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어요. 책을 읽어야 들어가는 규칙을 만들지 않아도 스스로 흥미를 가지는 모습이 뿌듯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