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엄마 책이랑 내 책은 다르네?
댓글 5
조회수 1323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에게 엄마 아빠가 읽는 책을 보여주세요. 책이 더 두껍고 안에 있는 글자가 훨씬 더 작다는 것을 눈으로 보여주세요. 그리고 엄마가 읽는 책이 어떤 내용인지도 간략히 설명해주세요. 엄마 아빠가 먼저 책을 소중하게 여기고, 틈틈이 읽는 것을 관찰한 아이는 훨씬 더 독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인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엄마, 아빠가 읽는 책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엄마가 읽는 책 한 권을 소개해주세요.
2. 아이의 그림책과 비교해보며 크기는 조금 작지만 두께는 더 두껍고, 안에 글씨는 훨씬 더 작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3. 아이도 크면 글자가 작고 두꺼운 책을 잘 읽을 수 있게 될 거라고 이야기해주세요.
4. 엄마 아빠는 책 읽는 게 즐겁고, 이 책을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도 이야기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이건 엄마가 요즘 감동 깊게 읽고 있는 책이란다. 제목은 '그래도 괜찮은 하루'야 토끼가 주인공으로 나온단다!
엄마 책?
응, 엄마는 책 읽는 게 즐거워. 차이도 책 읽는 거 재밌지? 차이가 좋아하는 그림책과 엄마 책을 비교해볼까? 어디 볼까.. 차이 책 글씨는 엄마 책 보다 훨씬 더 크네! 차이도 학교 가게 되면 글씨가 작은 책들을 읽게 될 거예요.
차이의 놀이팁

엄마랑 아빠는 어떤 책을 좋아하는지도 아이에게 설명해주세요. 엄마 아빠의 책 습관을 아이가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놀이랍니다.
틈틈이 줄을 치면서 선을 그은 부분도 보여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썬정2년 이상 전
엄마가 책읽는 시간을 안주는데요ㅠㅠ


미어캣맘1약 2년 전
ㅋㅋㅋ완전 공감입니다~5세인데 언제 시간을 줄까요?

지니192년 이하 전
엄마가 책읽으면 자기랑 안놀아준다는걸 알아서 굉장히 싫어하는데요?ㅋㅋㅋ 자기가 보는책을 같이 읽어주는것만 좋아해요

사랑둥이우리연우약 일 년 전
아이가 커서 각자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때에 가능할 것 같아요~ 집안일 외엔 거의 놀아주느라 시간을 다 쓰니까요.. 아이 5살인데도요

YuLmOm10달 전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