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아빠 이런 놀이 해주세요!
조회수 806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빠와 놀고 싶은 아이의 소망을 적어보고, 해당 희망 사항을 아빠가 확인, 아빠가 아이 요청사항에 맞추어 놀아주는 과정을 거쳐보세요! 아이는 자신의 요청을 들어주는 아빠가 너무 좋고, 뿌듯하고 기쁠 거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종이와 펜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아빠와 주말에 어떤 놀이를 하고 싶은지 물어봅니다.
2. 아이의 요청사항을 엄마가 종이에 적어봅니다. 예를 들면 비행기 놀이라고 말했을 때 비행기를 간단하게 그리고 옆에 비행기 놀이! 이렇게 써주어도 좋아요.
3. 아이의 소망이 담긴 아빠 놀이 종이를 아이가 아빠에게 건네주도록 해줍니다.
4. 아빠는 해당 놀이 요청 종이를 진지하게 읽고 거기에 맞추어 재미나게 놀아줍니다.
5. 아빠랑 놀이 시간이 어땠는지 엄마랑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고, 주중에 많이 못 놀아줘서 미안하다고도 이야기해주세요. 가족이 서로 꼭 안아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이번 주에 아빠가 일하느라 많이 바쁘시네.. 차이는 아빠랑 놀고 싶지?
네~
차이야 아빠랑 주말에 뭐 하고 놀면 좋을지 아빠에게 보낼 놀이 종이를 써볼까?
좋아요! 저는 아빠랑 비행기 놀이 하고 싶어요
그렇구나! (종이에 진지하게 받아적고 비행기도 대략적으로 그려준다) 그다음엔 뭐 하고 싶어?
그림 그리기 놀이요!
그렇구나! 아빠에게 이 놀이 종이를 차이가 전달하는 거야!
(주말이 됨) 아빠! 이거! (놀이 종이를 아빠에게 줌)
(아빠는 진지하게 읽고 난 후) 아빠도 차이랑 너무 놀고 싶었어! 차이야 아빠랑 그럼 비행기 놀이 먼저 해볼까! 아빠 비행기에 탑승하세요!
차이의 놀이팁

아직 아이는 스스로 생각하는 것을 글로 잘 쓰지는 못하지만, 자신이 이야기한 것을 열심히 받아쓰는 엄마 아빠의 모습을 보며 뿌듯할 거랍니다. 해당 종이를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그 요청 리스트대로 아이와 신나게 놀아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