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 놀이
색칠하며 숫자를 익혀요
댓글 2
조회수 131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뽑은 숫자 카드를 보며 똑같은 숫자를 찾아 같은 색으로 색칠하는 놀이에요. 지루하게 숫자를 쓰지 않아도 재미있게 숫자를 익힐 수 있어요. 여러 가지 색칠 도구를 사용해도 되고, 조금 더 활용한다면 색종이나 신문지 또는 잡지를 찢어 붙여도 돼요. 즐거운 숫자 놀이 시작해 볼까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6세
사용 교구
여러 가지 색으로 색칠 된 숫자 카드, 색칠이 되어 있지 않은 숫자가 쓰여진 스케치북(종이), 가위, 색연필, 크레파스 또는 물감
주의 사항

*아이가 인지하고 있는 숫자의 정도에 따라 숫자를 적습니다.

놀이 방법

1. 부모님은 미리 여러 가지 색으로 색칠 된 숫자 카드를 준비합니다. ('1'은 빨간색, '2'는 노란색 등)
2. 스케치북이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에 색칠되지 않은 형태로 숫자를 적습니다.
3. 부모님이 준비한 숫자 카드를 아이에게 주고, 한 장을 고르게 합니다.
4. 고른 카드에 쓰여 있는 숫자를 확인하고 스케치북에 쓰인 같은 숫자를 찾아, 같은 색으로 색칠합니다.
5. 숫자를 인지하며 색칠한 후 놀이를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아빠)가 이 카드를 준비했지!
어! 숫자네요!
맞아! 우리 차이가 알고 있는 '1', '2', '3'이구나. 숫자들이 여기 모두 모여있어.
색깔도 예쁘네요!
그렇지? 그럼 이 스케치북도 볼까?
엄마! 여기도 '1', '2', '3' 글자들이 있어요. 엄청 많아요!
그렇지? 오늘 우리가 할 놀이는 이 카드를 한 장 골라서 똑같은 숫자를 찾는 거란다. 그런 후 카드에 있는 숫자의 색과 똑같이 색칠해 주면 된단다.
우와! 재미있겠다! 빨리해봐요!
그래! 그러자!
차이의 놀이팁

혹시나 아이가 다른 색으로 색칠하길 원한다면 아이의 의견을 받아주세요. 같은 색을 찾아 색칠하는 반복적인 행동이 지루하기 때문입니다. 물감으로 또는 또 다른 색칠 도구로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또는 색종이나 신문지 또는 잡지 등을 찢어 숫자를 꾸밀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우리 아이들에게서 또 다른 기발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민영주2년 이하 전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민향2년 이하 전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