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인형 숫자만큼 먹여주기
댓글 6
조회수 1376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인형을 매개체로 실제 친구와 노는 것처럼 다양한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아이가 아는 숫자 개념을 활용한 역할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아이는 그 숫자만큼 먹여주기 위해 머릿속에 열심히 생각하며 노력할 거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세
사용 교구
인형, 소꿉 도구
놀이 방법

1. 아이가 좋아하는 큰 인형과 소꿉 도구를 준비합니다.
2. 아이에게 인형이 너무너무 배가 고파서, 밥을 3 숟가락을 먹여달라고 요청해봅니다.
3. 아이가 정확히 3번을 먹여주는지 관찰해보세요 (틀리더라도 지적하기 보다 살짝 알려주면 된답니다.)
4. 그다음엔 다른 것들을 몇 번 먹여주고 싶은지 물어보고, 아이가 말한 횟수만큼 먹여주라고 격려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펭귄 인형이 지금 배가 많이 많이 고픈가 봐. 여기 있는 밥을 3번 먹여주는 게 어떨까?
네 좋아요~
밥을 먹었으니 이제 반찬을 조금 줄까? 여기 고기가 있네. 고기 몇 번 먹여주고 싶니?
음.... 2번 먹여줄래요!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아는 숫자까지만 사용해주세요. 예를 들어 5까지 안다고 하면 5까지 적절히 활용하면 된답니다.
인형이 아니라 엄마 아빠도 몇 번 먹여달라고 요청해보세요. 아이는 자신이 직접 먹여준다는 뿌듯함으로 가득 찰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시아애기8달 전
자기 전 우유줄때 온스 눈금가리키면서 가르쳐줬더니 바로 수개념을 적용시키더라구요! 이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쭈야허니11달 전
남자아이라 수 놀이를 좋아하네요!ㅎㅎ요즘 10단위씩 커져서 100까지 읽으려고 하는데 뭐할때마다 엄마 100까지 세!라고 미션을 줘서 난감합니다ㅎㅎ

왕수박일 년 이상 전
친구는 14층, 우리는 11층~ 손가락 접었다 폈다 하더니 친구가 3 더 높다는데 귀엽네요ㅋㅋ


내사랑예현약 일 년 전
우와~~~ 우리집 귀염둥이는 10이상 넘어가본적이 없어요~ㅋ

약 일 년 전
천재가 아닐까요....?;

으따따2년 이하 전
요즘 부쩍 글자, 숫자에 관심을 가지는데 한번 시도해볼께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