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양치질 숫자 놀이
댓글 1
조회수 666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일상생활 속 수 개념을 조금씩 녹여보세요. 아직은 숫자를 표면적으로만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일상생활 속 반복적으로 사용하면서 더욱더 명확히 받아들이게 된답니다. 양치질할 때 양치질 동기부여에도 좋은 양치질 숫자 놀이를 해보세요.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칫솔, 치약, 컵
놀이 방법

1. 양치질할 시간에 아이에게 양치질 시간이라고 알려줍니다.
2. 앞니 부분, 어금니 부분, 왼쪽 오른쪽 등 각 영역을 쓱싹쓱싹 몇 번씩 하자고 제안해봅니다.
3. 물로 헹굴 때 아이가 '차이야 우리 우글우글 5번 먼저 헹궈볼까?'라고 제안한 후 아이가 한번 우글우글 헹굴 때 하나! 하고 손가락 한 개씩 펼쳐봅니다.
- 아이는 5번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집중해서 우글우글 물을 헹굴 거예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헹구는 것 5번! 해볼까~ 엄마가 숫자를 세어볼게
(우글우글 퉤~~)
차이 한번 헹궜네 한 번! (아이는 순차적으로 계속 헹굼) 차이 5번 다 헹궜어요! 잘 했어요. 그러면 이번에는 마지막 남은 세균 벌레를 없애기 위해 3번만 더 헹궈볼까요?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아직 숫자를 정확히 잘 모르더라도, 엄마가 한 번! 하고 손가락 한 개를 펼쳐 보이시는 과정에서 자신의 헹구는 과정이 집중 받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며 열심히 우글우글하려고 노력할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귀염귀요미11달 전
우루루퇘 5번하자 하고 한번 두번 세어주는데 왠지 반갑네요ㅎㅎ 근데 보통 5번해 하고 명령조로 말하게되서 반성하고 갑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