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만들기 놀이
투석기 만들기
조회수 2991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나무젓가락과 고무줄로 투석기 만들기 놀이를 해보세요. 놀이를 통해 지렛대의 원리를 경험하며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하고 아빠와의 특별한 놀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거에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세
사용 교구
나무젓가락 11개, 고무줄 20~30개, 일회용 숟가락 1개, 공(신문지나 종이 공도 좋아요)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나무젓가락 투석기를 만듭니다. (아래에 투석기 만드는 법 참고)
2. 이제 작은 공과 함께 신나는 투석기 놀이를 시작합니다.
3. 일회용 숟가락에 작은 공을 올려놓고 숟가락 활을 쭉 늘어뜨려보세요.
4. 작은 공을 장전한 숟가락을 준비하고 손에서 놓습니다.
5. 아빠랑 아이랑 누가 멀리 공을 날려보나 시합을 해도 좋아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투석기라는 것을 만들어 볼까?
투석기요?
응! 어떤 물건을 멀리 날려보는 것이란다. 이렇게 생겼지! (포털사이트에 '투석기'로 검색하여 투석기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여주세요.)
와! 멋있다! 빨리 만들어 봐요!
그래! 좋아~! 이것을 만드는 것이 조금 어려운데 우리 차이와 아빠가 힘을 합쳐야 해! 도와줄 수 있지?
차이의 놀이팁

*투석기 만들기 - 받침대, 지지대, 발사대를 따로 만든 후 합체해 투석기를 만듭니다.

(받침대 만들기)
1. 나무젓가락 2개를 뿔 모양으로 교차하여 내려놓고 끝부분은 고무줄로 단단히 감아주세요. -나무젓가락 뿔을 같은 방법으로 하나 더 만들어보세요.
2. 2개의 나무젓가락 뿔이 마주 보도록 내려놓고 교차지점은 고무줄로 단단히 감아주세요. -액자 모양이 나오도록 만들어주세요.
3. 지지대 윗면에 나무젓가락을 올려놓고 튼튼하게 엮어주세요.

(지지대 만들기)
1. 나무젓가락 2개를 뿔 모양으로 교차하여 내려놓고 끝부분은 고무줄로 단단히 감아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하나 더 만들어주세요.

(받침대와 지지대 합치기)
1. 액자 모양 받침대와 뿔 모양으로 만든 지지대 2개를 합칩니다.- 삼각기둥 모양이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지붕 모양이 되어야 해요!
2. 지붕 아랫면 중간지점에 고무줄과 나무젓가락을 엮어 튼튼하게 만들어주세요.- 반대편도 고무줄로 단단히 감아주세요.

(발사대 만들기)
1. 나무젓가락과 일회용 숟가락을 단단히 엮어주세요.

(투석기 만들기)
1. 지지대의 양 끝에 고무줄을 묶어주세요.
2. 발사대를 고무줄 사이에 끼우고 받침대에 자리를 잡아보세요.
3. 일회용 숟가락의 끝부분을 고무줄로 감아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