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화장품 통 키재기 놀이
댓글 9
조회수 1945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집에 있는 엄마 아빠 화장품 통을 가지고 비교하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가 통들의 크기와 길이를 비교해보며 관찰력과 변별력이 자라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4세
사용 교구
다 사용한 화장품 빈 통 여러 개
놀이 방법

1. 집에 있는 다양한 크기의 원형 화장품 통을 모아보세요.
- 높이가 긴 화장품 통, 높이가 작은 화장품 통, 원형 사이즈가 큰 통, 작은 통 등 다양한 화장품 빈 통을 준비해주세요.
2. 아이와 먼저 높이를 비교해봅니다.
- 키 순서대로 놓는 것도 좋고, 뒤죽박죽 섞어서 옆의 통과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 화장품 통의 모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4. 아이가 원하는 방향으로 다양한 통들을 비교하며 대화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집에 화장품 통이 이렇게 많이 있네~ 엄마랑 키재기 놀이를 해볼까?
(화장품 통 두개를 마주대며) 어떤 화장품이 제일 키가 클까?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거요!
그렇네! 이 화장품이 제일 키가 크구나~ 이 화장품 통의 뚜껑은 어떤 모양일까?
동그라미예요!
그래~ 이 화장품의 뚜껑은 동그란 모양이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잉또잉룰루일 년 이상 전
아니... 본문에 빈통으로 준비하라고 되있는데 밑에 왜들 그러시죠...;; 아이 성향에 맞춰 준비하시면되죠. 엉망으로 만들것같으면 무조건 빈통만, 엄마 제제 잘 따라주고 탐구심이 강한아이는 순한 화장품으로 해서 몸에 바르면서 촉감놀이까지하시면되잖아요..

레이닌3년 이하 전
화장품 부스고 그러는거 아이성향인듯 잘하는애는 잘따라함

유키아노약 4년 전
화장품용기로 키제기로 끝나면 모르겠으나... 아이는 뚜껑을 열어서 발라보겠다. 립스틱을 달라. 얼굴에 발라보겠다고. 난리에 난리... 비싼화장품이 한움큼씩 사라지는 마술. 그러다가 입으로 안가져대면 다행임. 향기가좋아서 먹을것으로도 오인.. 이게 한번으로끝나면 다행인데 아이가 기억력이 좋아 이제 화장품용기만 보면 우리집뿐아니라 친구네집 할머니네집이든 어딜가든.화정품을 꺼내 발라보겠다고 2차 3차 계속 제재 들어가야하는게 피곤하다..

하선2맘2년 이상 전
다쓴통으로 놀이하는게맞아요

현남매워킹맘3년 이하 전
만2세 이면 충분히 교육으로 먹거나 막 쓰게하진 않을 수 있을것 같아요~~

레인하하3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 립스틱 벌써 여러개 버림 ㅠㅠㅠ

홍미선약 한 달 전
아이들은 열려고하는 성향이 있으니.. 빈통으로 하는게 맞는거 같아여

에리마더약 일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얼굴에바르는 올인원크림이랑 닦토시트통이 사이즈도 크기도 같아서 비교도못하고 똑같아~~~ 만 할수있다는.... ㅋㅋㅋ

김새라약 4년 전
화장품 다쓰고 빈통으로 해야할듯요. 저희집 딸래미도 어떻게든 뚜껑을 열더라구요ㅠ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