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점프점프 그림카드
댓글 19
조회수 4847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카드를 활용하여 사물 인지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인지 개념을 발달시키고, 어휘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그림카드, 스케치북, 색채도구
놀이 방법

1. 다양한 사물이 그려진 그림카드를 그림이 보이게 바닥에 펼쳐 놓습니다.
2. 스케치북에 아이에게 제시할 그림을 그린 후 아기에게 보여줍니다.
3. 아이는 엄마가 보여주는 스케치북 안의 사물과 같은 사물 그림 카드를 찾아 올라서 봅니다.
4. 다른 사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스케치북을 넘기며 반복적으로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같은 그림 찾기 놀이를 해볼까?
엄마가 보여주는 스케치북 그림과 똑같은 카드를 찾아서 올라가 보는 거란다~ 놀이해 볼까?
네!
(스케치북을 넘기며) 짠! 고양이를 찾아주세요~
(카드 위에 올라가 서며) 여기!
딩동댕! 이번에는 코끼리를 찾아주세요!
차이의 놀이팁

스케치북이 없다면 언어로 동물의 생김새를 표현해주거나 동물을 흉내 내며 놀이할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summerbaby2년 이하 전
집에 있는 양말을 모두 꺼내서 위로 던지는 놀이를 실컷 한후 양말을 짝찾는 놀이를 하면서 정리도 되고 좋아요.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해요.

이쁜이맘맘일 년 이상 전
이런 놀이도 재밌겠어요~~^^ 저희는 집에 있는 자연관찰책 바닥에 다 펼쳐놓고 나비로 점프해보자~ 다람쥐로 점프해보자~ 하면서 자주 노는데 아이가 눈동자 굴리며 요리조리 찾는것도 귀엽고 점프하면서 운동신경도 좋아지고 1석2조입니다~~^^

마카롱112년 이하 전
엄마가 그림을 못그려도되는지요....ㅠㅠ일단시도해보겠습니다


천사맘20일 년 이상 전
생쥐 그리고 이거뭐야?했더니 토끼래요😭😭😭

resolve6약 2년 전
저흰 사물카드가 마침 2개 (그림,사진)있어서 해봤는데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그림과 사진 1:1매칭도하고 기억력향상에도 좋은거 같아요.

상냥한루나2년 이상 전
동물그림카드 올려놓고 그위에 카드랑 같은 장난감 피규어 올리기 놀이 했는데 아이가 진짜 좋아했어요

debjs2년 이하 전
좋은 놀이네요!

gustjs71010달 전
30갤인데 저희아들만 단어말못하나바요ㅜㅜ

추억이방울방울약 2년 전
몇 개월부터 가능할까용? 저희 애는 이제 30개월 접어들었는데


예삐양2년 이하 전
그 전에도 충분히 가능할거같아용

복숭e2년 이상 전
사랑해 복숭아~♡

연을위해약 3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