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쌓고 쌓고 또 쌓아요
댓글 1
조회수 1272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 시기의 아아들은 평면적인 사물의 모양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사물의 모양을 인지하게 됩니다. 놀이를 통해 입체적인 공간인, 3차원적 공간의 이해하기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장난감, 책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장난감과 책을 사용해 누가 더 높이, 차곡차곡 탑을 잘 쌓는지 놀이를 하자고 말합니다.
2. 아이와 하나하나 무엇을 쌓는지 대화를 하며 쌓고 탑이 무너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쌓아야 하는지도 살피면서 탑을 쌓습니다.
3. 탑을 모두 쌓은 후 위치 용어를 사용하여 "~위에는 무엇이 있지?", "~아래에는 무엇이 있을까?", " ~와 ~사이에 있는 것을 꺼내 볼까?" 대화하며 그 사물의 위치를 판단하여 아이가 찾게 합니다.
4. 놀이를 여러 번 반복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엄마하고 우리 차이의 놀이방에 있는 책들과 장난감으로 탑 쌓기 놀이를 해 볼까?
좋아요!
엄마, 그런데 장난감이 자꾸 미끄러져요.
아~ 그렇구나. 어떻게 하면 미끄러지지 않고 장난감을 잘 쌓을 수 있을까?
엄마 생각에는 평평한 부분이 없어서 그런 것 같아. 평평한 부분을 어떻게 만들까?
장난감 위에 책을 쌓아주면 어때요?
아주 좋은 생각이구나! 그렇게 한번 해 보자!
차이의 놀이팁

놀이를 통해 아이가 입체적인 공간 안에서 정확한 위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위치용어를 사용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jjyanimom약 일 년 전
만4세와 저런 대화가 된다는게....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