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어떤 방이 더 넓지?
댓글 1
조회수 97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측정 단위와 관련된 개념 중에서 표준화 되지 않은 단위를 이용하여 면적을 어림하는 활동은 아이들의 분석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신문지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크기가 다른 두 방을 보여주고 어떤 방이 더 넓은지 알아보자고 합니다.
2. 크기가 같은 신문지를 겹치지 않게 두 방에 깔고, 어떤 방에 신문지가 더 많이 들어가는지 셉니다.
3. 신문지가 더 많이 들어간 방이 더 넓다는 것을 인지하게 합니다.
4. 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다른 공간도 넓이를 재어보고 놀이를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엄마하고 신문을 가지고 재미있는 놀이를 할 거야.
어떤 놀이에요?
우리 차이의 방과 놀이방 중에서 어느 곳이 더 넓은지 알아볼 거야. 해볼까?
네! 좋아요!
이렇게 크기가 똑같은 신문지를 겹치지 않게 방 안을 덮을 거야. 그럼 어느 방에 몇 개의 신문지가 들어가는지 덮어 볼까?
좋아요! (아이 방과 놀이방을 신문으로 덮어봅니다.)
이제는 차이의 방에는 신문지가 몇 개가 들어갔는지 확인해볼까?
엄마! 10개가 들어갔어요!
놀이방에는 7개가 들어갔네~
우와! 제 방이 더 넓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깡귤님4년 이하 전
신문 챙겨가야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