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로션 그림 그리기
댓글 27
조회수 4537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로션으로 재미있는 오감놀이를 해보세요. 로션을 촉각과 후각으로 느끼며 감각 발달을 도모하고, 엄마와 애착을 다질 수 있는 놀이 시간이 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로션, 비닐, 테이프, 가위
주의 사항

※ 비닐은 아기가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큰 사이즈가 좋아요!

※ 이 시기 아기들은 입으로 탐색하는 ‘구강기’에 해당하며, 물체를 탐색하며 신체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며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비닐을 넓게 잘라 바닥에 펼치고 테이프로 고정시켜주세요.
2. 바닥에 로션을 짜봅니다.
3. 아기가 손과 발, 다리에 로션을 만져보고 발라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아기가 일으켜 세워 로션 위에서 발바닥으로 감각을 느껴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기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아기의 겨드랑이 사이를 잡아주세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여기서 향긋한 냄새가 나네?
우리 차이가 뭔지 한 번 볼래? (로션을 아기의 다리에 발라주며) 우리 차이가 한 번 만져볼래?
느낌이 어떠니? 미끌미끌하지?
우리 로션을 손에도 발라볼까? 우와 좋은 냄새가 나는구나
로션 위에서 춤을 춰볼까? 흔들흔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하쥬하쥬약 2년 전
두달전에는 로션 냠냠첩첩 했는데, 17개월인 지금은 우다다다 맨날 구석으로 숨고 장난쳐요. 중간에 자기가 바르며 톡톡했는데 잠깐이고요😅 구강기친구들은 요플레나 쌀죽 같은걸로 해주면 좋겠어요. 로션은 다쓴 로션 까보면 꽤나 많이 남아있잖아요? 샘플도 있고 충분하겠어요👍 그나저나 13키로 넘는 이 아가를 들고있다간 테니스엘보 심해지겠네요😭 '엄마는 괜찮아. 너만 좋다면...🙉🙈🙊'

푸푸린2년 이상 전
ㅋㅋ 콕콕 찍어 배에 문질문질 하리고 갈켜주는데, 한번 그렇게 하고 그담부턴 입으류 ㅋㅋ

영0719약 2년 전
로션 손등에 얹어주면 자동차에도 발라주고 너무 신나해요~~얼굴에 발라주면서 촉촉~촉촉~말해주면 더 좋아하더라구요

syl9601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먹느라 바쁘던데 가능한건가요?🤣

새싹이정원사2년 이상 전
ㅋㅋ아기용 요거트로 해봤어요

귀염시아2년 이상 전
저희 아기도 로션발라주면 로션뚜껑이 바로 입에가서 걱정이에요ㅋㅋ 이미오감놀이 하고잇네요 >_<

뿌딩푸딩3년 이하 전
샘플로 받았던거 안 쓰니 해주렵니다ㅎ 물은 좋아하는데 미끌거리는거 좋아할진 미지수네요ㅎ 식용색소 섞어 줘도 재밋어할 것 같네요ㅎ

아랑맘202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ㅋㅋ댓글 넘 잼써요 ㅋㅋㅋㅋ입으로 냠냠 ㅋㅋㅋㅋㅋㅋ

J율맘2년 이상 전
엄청 신나하면서 잘놀았어요!ㅎㅎ

dohyeon0113v2년 이상 전
평소에도 간식처럼 냠냠하는데 신나서 더 잘먹겠는데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