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그림카드 징검다리
댓글 15
조회수 2034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카드 징검다리 놀이는 불러주는 사물의 이름과 그림을 대응시키며 언어 이해력을 기르고 신체를 움직이며 대근육 발달을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그림카드
주의 사항

※ 아기의 이동 범위 안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그림카드 간격은 좁게! 놓아 주세요.
※ 지시하는 카드로 아기가 이동하지 못할 수 있어요. 아기가 사물의 이름과 그림을 대응시키고, 신체를 움직이는 언어 및 대근육 발달에 의의를 두고 놀이해 보세요.
※ 놀이 시, 그림카드는 바닥에 완전하게 붙인 후 놀이해주세요. 바닥에 고정하는 재료는 집안의 환경에 따라 준비해주세요.

놀이 방법

1. 그림카드를 그림이 보이도록 바닥에 여기저기 내려놓습니다.
- 아기의 이동 범위 안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그림카드 간격은 좁게! 놓아 주세요.
2. 엄마, 아빠가 먼저 놀이하는 시범을 보여줍니다.
3. 그림카드 속 사물의 이름을 이야기해봅니다.
4. 아기는 엄마가 불러주는 그림이 있는 카드를 찾아 몸을 이동시켜봅니다.
5. 같은 방법으로 몸을 이동시키며 징검다리 건너기를 합니다.

놀이 대화팁
(그림카드를 함께 보며) 그림카드 친구들이 차이네 거실로 놀러 나왔네
포도도 있고~ 나무도 있고~ 또 무엇이 있을까?
이제 엄마가 이름을 불러주면 그 그림카드를 함께 찾아가 보는 거야!
나무를 찾자. 나무가 어딨지? (아기가 나무 그림카드 위에 서면) 우리 차이가 나무 카드를 찾았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랄랄라304년 이하 전
저희 아가도 16갤인데 동물 20종류 탈것 10종류 과일 20종류 숫자 1부터 10까지 정도는 구분해요. 저 활동을 할 수는 있을 거 같은데 밟고 미끄러져서 다칠거 같네요. 저는 브로마이드나 책 보고 찾는 놀이 했어요.

Time약 3년 전
징검다리놀이는 너무 좋아하네요 잡아줘야하지만~^^

초보현빈맘4년 이하 전
저희 아기 16개월인데 웬만한 동물 사물 과일 야채 구분해요 자석으로 된거 칠판에 붙여주면서 몇번 알려주니 금방 습득하더라구요 그런데 어제 카드 밟아보라고 하다가 미끄러졌어요 ㅋㅋㅋㅋ 이건 좀 아닌듯요 ㅎㅎㅎㅎ

카르텔4년 이하 전
불러줘도 카드도 안갖고오는데..ㅜㅜ

쭈욱사랑해4년 이하 전
서은이 사랑해♡

슈빈이4년 이하 전
저희 아기가 한 순간에 발달이 늦은 아이가 되는기분인듯하다가..... 댓글보니 정상이구나 싶고....또 너무 방치했나싶고... 엄마 심리 복잡해지는ㅎㅎㅎㅎㅎㅎ

맛나찡4년 이하 전
저희 16갤 아가는 자동차 덕훈데 자동차 종류 찾으라고하면 잘 찾더라구요 . 경찰차 소방차 승용차 트럭 구급차 버스 구분해요.

콧대미남찌아니4년 이하 전
ㅋㅋㅋㅋ포도 찾으라면 포도 찾고 나무 찾으라면 나무 찾나요? 16개월인데?

Joung4년 이하 전
500일아기 엄마가 시범보이고 같이 하면 잘따라해요~손이 먼저가긴하는데 손말고 발로해야한다고 계속 말해주고요~칭찬해주니 엄청 좋아하네요!!^^

소연엄마4년 이하 전
16개월 우리애기는 그림 손에들고 가져오는게 고작인데 하고 글보다가 현실댓글에 빵터지네요ㅋ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