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예비초등 1권 - 책상과 책장을 꾸며보자!
조회수 373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손 조작 능력 향상과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손조작 능력은 두뇌발달과 아주 깊은 연관성을 지닙니다. 집중력이 향상되어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6세
사용 교구
예비초등키트 workbook 안에 있는 '싹뚝싹뚝 모양 오리기' 2장, 풀과 가위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예비초등키트 중 workbook 안의 '싹뚝싹뚝 모양 자르기' 2장을 꺼내어 책상과 책장 위에 꾸밀 예쁜 종이 인형을 만들자고 이야기합니다.
2. 아이와 함께 모양 자르기의 동물들의 테두리를 자르고 선을 따라 접습니다.
3. 아이와 함께 여러 개를 연결해보기도 하고, 따로 놓아 보기도 하며 책상과 책장을 꾸밉니다.
4. 여러 번 반복 후 마무리합니다.

*아이가 똑바르게 자르는 것이 익숙하게 잘한다면, 동물의 형태를 따라 자르게도 해보세요.
손의 힘이 길러져 다른 활동들도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은 엄마(아빠)랑 예쁜 종이 인형을 만들어서 우리 차이 책상과 책장을 예쁘게 꾸며 볼까? 아니면 이것으로 볼링 놀이를 해도 되고, 할 수 있는 놀이는 아주아주 많단다.
좋아요! 어떤 인형이에요?
응~ 여기에 있는 인형! 짜잔~! 너무 귀엽지? 혹시 이 중에서 우리 차이가 오리고 싶은 인형이 있니?
저는 이거랑 이거랑 이거랑 이거요! 다 제가 하고 싶어요.
그래, 그래 보자! 우리 차이가 다 하고 싶다고 하니까 엄마(아빠)는 너무 좋다!
아하하하.
가위로 오리는 거라서 조금 위험할 수 있어. 엄마가 항상 말하지만, 가위를 사용할 때에는 사용하는 사람이 조심해야 한단다. 알겠지?
네!
이렇게 우리 아이와 함께 손의 힘을 길러주기 위한 가위 사용을 해보세요. 인형을 다 만들면 책상 위, 책장 위, 또는 볼링놀이로도 아주 좋답니다.
차이의 놀이팁

*아이는 손에 힘이 없어서 수월하게 가위를 다룰 수 없습니다. 아이의 상황에 맞게 조절하게 해주세요.
*자르는 테두리도 우선은 큰 테두리를, 잘한다면 동물의 형태를 자르게 합니다.아이의 상황에 맞게 조절하게 해주세요.
*아이는 오리기를 반복해서 자연스럽게 될 때까지 많은 오리는 경험을 해야 합니다. 오리는 경험을 통해 조금 더 쉽게 오리는 방법, 아이에게 효율적인 방법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답니다.

학습목표

손 작용능력과 집중력을 길러요.

구분통합 교과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