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예비초등 1권 - 숫자 괴물을 쓰러뜨려요
조회수 379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연산하기 위한 아주 중요한 기초가 되는 활동입니다. 추후 받아 올림이 있는 수를 알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5-6세
사용 교구
1. 도안(2,3,4,5가 쓰여있는 숫자괴물) 2. 활동지(색칠용-0,1 가 쓰여있는 숫자괴물) 3. 가위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도안과 활동지를 준비하며 놀이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합니다.
2. 숫자 괴물을 쓰러뜨리는 놀이를 하자고 말하며 종이 벽돌 5개와 종이 공을 만듭니다.
3. 숫자 괴물을 쓰러뜨릴 때, 합이 5가 되는 수를 쓰러뜨리면 된다고 설명하고 놀이를 시작합니다.
4. 잘 맞게 찾아 쓰러뜨리면 1점을 얻을 수 있고 5점을 먼저 얻는 사람이 이기는 놀이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우리 오늘 여기에 있는 숫자 괴물을 만들어서 쓰러뜨리기 놀이를 해보자. 어때?
그럼 여기에 숫자 괴물들이 있는데 숫자들을 우리 차이와 엄마 예쁘게 색칠하고 오려볼까?
무슨 색으로 색칠할까? 예쁘게 색칠하고 오리자!
와~ 이렇게 완성이 됐구나. 그럼 이렇게 숫자 괴물들이 0부터 5까지 있는데 엄마가 미리 만든 종이 공을 던질 거야. 우리 차이의 장난감 공을 던져도 된단다.
우리가 숫자 괴물을 맞출 건데 그냥 맞추는 게 아니라 엄마가 던져서 맞춘 숫자를 잘 보렴. 엄마는 3을 쓰러뜨렸지? 그럼 엄마가 쓰러뜨린 3에 얼마만큼이 더 있어야 '5'가 되는지를 생각해서 그 수를 맞추는 거야. 그럼 우리 차이는 어떤 숫자를 쓰러뜨려야 할까?
음....'2'요!
그럼 '2'를 쓰러뜨리면 되는 거야! 그럼 '2'를 맞춰볼까?
학습목표

'5'만들기

구분수학
주의 사항

구체물을 가지고 놀이를 통해 눈으로 보며 '5'를 만듭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