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음악에 맞춰 자리 바꿔그려요
조회수 174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미술 게임을 해보세요. 아이는 놀이를 통해 규칙을 경험하고 대소근육 조절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아이의 창의력도 신장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전지(사이즈가 큰 도화지도 좋아요), 그리기 도구(색연필, 크레용, 물감, 붓 등)
놀이 방법

1. 놀이 공간은 아이와 자유롭게 신체를 움직일 수 있는 공간에서 시작해봅니다.
2. 테이블 위에 도화지나 전지를 내려놓습니다.
3. 아이에게 미술 게임의 규칙을 이야기해줍니다.
-노래를 들으며 종이를 중심으로 돌다가 노래가 멈추면 자리에 앉아 그림을 그려봅니다.
-처음에는 무엇을 그릴 것인지 물체를 먼저 정해놓고 놀이를 하는 것이 좋아요
4. 노래를 들으며 테이블을 중심으로 빙글빙글 돌아봅니다.
-테이블 주변을 돌면서 노래에 맞춰 춤을 춰보거나 뜀뛰기를 하는 등 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유도해주면 좋아요.
5. 노래가 멈추면 가장 먼저 의자에 앉는 사람이 그림을 그려봅니다.
6. 노래가 다시 시작되면 색채 도구를 손에서 내려놓고 다시 테이블 주변을 돌아봅니다.
7. 완성된 그림을 아이와 함께 감상하며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엄마, 아빠랑 재미있는 게임 하나를 해볼까?
테이블 주변으로 빙글빙글 돌다가 노래가 끝나면 의자에 앉아서 그림을 그려보는 거란다
그림은 우리 차이가 그리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그리면 된단다~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해 보고 게임을 시작해볼까?
우리 차이가 좋아하는 '곰 세 마리'부터 불러볼까?
(노래가 끝나고 게임 참가자들 중 한 명이 의자에 앉아봅니다) 우리 차이가 먼저 의자에 앉았네~~
차이가 그리고 싶은 것을 그려볼까?
차이의 놀이팁

노래가 길어지면 주의집중시간이 짧은 아이들은 미술 게임이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노래에 나온 소재 그리기 등의 주제를 미리 정해 노래가 멈추고 다시 시작되는 시간은 너무 길지 않도록 합니다.
첫 번째 사람이 곰을 그렸다면 두 번째 사람은 곰을 색칠하고 세 번째 사람은 아기 곰을 그리는 등의 릴레이식의 그림 그리기를 해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