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눈에 보이는 숨바꼭질
댓글 8
조회수 3082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변형한 숨바꼭질 놀이를 해보세요. 엄마, 아빠가 말하는 위치를 찾아 숨으며 위, 아래의 개념을 인지하고 신체조절 능력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세
주의 사항

위험한 공간은 피해서 놀이해주세요.

놀이 방법

1. 아이와 눈에 보이는 숨바꼭질 놀이를 해요.
2. 눈에 보이지 않게 숨는 것이 아니라 엄마(아빠)가 말하는 곳을 찾아 숨으면 엄마(아빠)는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3. 위, 아래를 사용해 아이가 숨을 곳을 만들어 주세요.
4. 어디에 숨어야 하는지 말하며 아이가 숨을 수 있도록 합니다.
예) 소파 위에 숨어요, 식탁 아래에 숨어요, 침대 위에 숨어요, 책상 아래에 숨어요, 의자 위에 숨어요
5. 역할을 바꾸어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아빠, 엄마랑 숨바꼭질 놀이할까?
네!
이 숨바꼭질은 술래가 숨으라는 곳을 찾아 숨어야 하는 거야~ 그래야 잡히지 않는 단다. 한번 해볼까?
"차이는 책상 아래에 숨고, 엄마는 소파 위에 숨으세요"
(차이가 책상 위에 숨으면) 어! 차이가 저기 있구나~ 잡았다!
왜요?
아빠는 책상 위가 아니라 아래에 숨으라고 이야기했거든~ 차이가 다시 숨어보겠니?
(차이가 책상 아래에 숨으면) 어? 우리 차이가 숨어서 안 보이는 구나!
차이의 놀이팁

위, 아래라는 용어만 사용하여 숨을 수 있도록 하여 아이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위, 아래 개념을 알게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러블리소유니20약 일 년 전
숨바꼭질하자해놓고 제가 숨으려고 달려가면 웃으면서 저 따라와요...계속.......


쑤리쑥약 일 년 전
아니ㅋㄱㅋㅋㅋ저희애기도ㅋㅋㅋㄱㅋ엄마숨을게 하면 같이 오고있어요ㅋㅋㅋㅋ 반대로도 숨으라고 하고 숫자 세고 있으면 멀찌감치 떨어져서 저 보고있고ㅋㅋㅋㅋ

빤짝맘짱약 일 년 전
꼭꼭숨어라~~ 하면 자기도 따라하고... 엄마가 숨을게~~~ 하면 자기도 숨고.... 둘다 숨으면 누가 찾으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울애기들 너무 귀엽네요ㅋㅋ

momronny12달 전
아이들 너무 사랑스럽구 귀여워요

또찌미8달 전
아빠 퇴근시간에 맞춰서 같이 꼭꼭 숨어 있자고 해놓고 아빠가 누구 어디 숨었지? 안보이네 하고 이름 부르면 대답하냐구ㅠㅠㅠ ㅋㅋㅋㅋㅋ .. 우리 숨은거 맞냐구 아들ㅋㅋㅋㅋㅋ

토리도희11달 전
이렇게 위아래를 알려줄 수 있군요!! 오! 오늘 바로 해줘야겠어요~ 제일 좋아하는 놀이가 숨바꼭질인데 딱이네요!

김도수2년 이하 전
오 꿀팁 감사합니다^^

수호랑엄마랑4년 이상 전
좋아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