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봉글봉글 비누거품
댓글 5
조회수 640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손 씻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가 스스로 손에 물을 묻히고 비누 거품을 내고 손을 씻는 과정은 아이의 자조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가 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일상생활기술
연령: 만 2세
사용 교구
비누, 수건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 아이에게 손 씻는 순서를 이야기해줍니다.
3. 욕실에 함께 들어와 엄마가 이야기해주는 순서대로 아이가 스스로 손을 씻을 수 있도록 합니다.
4. 세면대에 물을 틀고 아이가 손에 물을 묻히고 비누거품을 낼 수 있도록 합니다.
5. 비누거품을 내며 손 비비기 동작을 아이가 따라 할 수 있도록 보여줍니다.
6. 물을 틀고 아이가 비누거품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아이의 손에 비누거품이 남아있지 않도록 마무리 씻기를 도와줍니다.
8. 손에 있는 물기를 털고 수건에 남은 물기를 제거해볼 수 있도록 이야기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놀이터에 놀다 들어와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
우리 차이손에 지금 많은 세균들이 있대~ 그래서 놀이터에 놀다 들어와서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 한단다
우리 차이가 손을 깨끗하게 씻어볼까?
네~
손에 물을 적시고 뽀글뽀글 비누거품을 묻혀볼까?
세균들아 사라져라 엄마랑 손비비기를 해볼까?
이제 물로씻어볼까? 세균들아 안녕~~
이제 손이 깨끗해졌구나~ 손을 깨끗하게 씻고 나니까 기분이 어떠니?
깨끗해요!
우리 차이의 기분이 개운해졌겠구나~ 이제 물기를 수건에 닦으면 손씻기 끝!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손 씻기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비누 케이스나 핸드워시, 수건 등 욕실 물건은 아이가 좋아하는 색깔이나 그림이 들어간 물건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heatherlee11달 전
저 글처럼 저렇게 평화롭게 절대 안됨ㅠ 한번시작하면 20분 30분동안 계속 해야될껄요ㅠ 저는 그냥 아기띠 하고 제가 씻깁니다 ㅠ

또리리륑2년 이하 전
물난리 치던데 하...

허뽀2년 이상 전
어머 저희 아이두여……ㅠㅠ 우선 두는데….언젠간 이시기도 지나가겟죠…?? 손씻으러 잠깐 가면 그냥 20-30분 놉니다…..

뿜이네3년 이하 전
저희 아이도 비누 계속 달라고하고 물 계속 틀어놔야하고..어쩌면 좋을까요ㅠ

왕건이맘3년 이상 전
.... 손을 20분동안 씻어요.ㅠㅠ... 멈추질 않아..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