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주세요' 놀이
댓글 133
조회수 6926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언어에 따라 알맞은 행동을 하는 놀이는 아기의 언어 이해력을 키워주고 상호적인 놀이 방법을 통해 사회성 발달을 증진시켜줍니다.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1세
사용 교구
아기 음식이나 간식
놀이 방법

1. 아기의 간식이나 음식이 앞에 있을 때 하면 좋을 놀이에요
2. 아기가 음식이나 간식을 먹을 상황에서 낱말을 사용하여 의사표현하도록 해주세요.
3. '주세요'라는 단어를 써서 이야기하도록 해주세요.
(밥 주세요~ 우유 주세요~ 물 주세요~ )
4. 아기가 '주세요'라는 말을 표현하며 두 손을 함께 내밀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5. 아기가 엄마에게 물건을 받을 때 두 손으로 내밀며 발음을 시도할 때, 아기의 행동을 격려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아기의 앞에 간식을 놓아주며) 차이야 여기 간식이 있네~! 우리 차이가 먹어볼까?
(두 손을 내미는 모습을 보여주며) 어른한테 받을 때는 가지런히 두 손으로 '주세요' 할 수 있어요
'주세요~!' 우리 차이도 해볼까?
(아기가 두 손을 내밀고 동작을 따라하면) 우리 차이가 정말 잘하는구나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쑥쑥지유닝약 2달 전
가르치긴 잘 가르친것 같은데.. 자꾸 껄렁해져요.. 한손으로 주세여 하고 인사도 고개 빳빳이 세워서 허리만 미세하게 까딱하네여...ㅋㅋ 저만 정중해요..

별이가솔이11달 전
엄마아빠가 주세요 하면 손에도 잘주고 입에도 잘넣어주는데 본인은 절대 안해요 ㅠㅠ

쏘복이맘약 일 년 전
손 모아서 주세요! 했더니 깨물림 당함ㅠㅠ 할 때 되면 하겠지~라면서 깨물리고 뺏기고ㅠ 엄마는 웁니다ㅜ.ㅜ

우쑤쑤약 일 년 전
주세요 9개월부터 시켰는데 안되고 줘줘줘 를 배웠어요...

purplebear약 일 년 전
왤케 화를 내는거지?ㅡㅜ

다연하연엄마일 년 이상 전
왜항상 엄마가 주세요로 양손을 포개고 있는걸까요?

얏호123일 년 이상 전
제가 주세요~ 하면 신나서 주더니, 주세요~ 시키면 어디 감히 나한테 주세요 시키냐고 극대노ㅜㅜ 14갤 딸랑구 모시고사는 하녀 엄마ㅜㅜ

우리엔쮸일 년 이상 전
주세요 ~ 가르치면서 받을때는 고개숙이며 감사합니다~ 했더니........줬다 뺐고 고개 숙이고 갑니다. 그 이후로도 계속 뭔가 내밀고 주는척 하다가 뺏어가고 고개 끄덕끄덕 하고 갑니다.. 뭘 가르친걸까요? ㅋㅋ


슬기둥둥일 년 이상 전
저희애기도 그러는데 고개끄덕끄덕 진짜웃겨요ㅋㅋㅋㄱ

후야네맘일 년 이상 전
허리를 꺽어가며 화를 많이 냅니다

김종다리일 년 이상 전
주세요하기. 1.과자를 준비 2.아빠를 준비 3.아빠에게 주세요를 시킴. 4.아빠가 주세요 하고 손을 내밀면 칭찬하며 과자주기. 5.아기가 따라할때 까지 반복. 첨엔 자기만안준다고 울고 불고 하지만 보고 따라하는게 젤 쉬웠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