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엄마표 놀이 게임 - 스킨십 칩 사수하기
조회수 504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스킨십 칩 놀이를 해보세요. 주사위를 던져보며 나오는 숫자만큼 칩을 모으거나 상대방의 칩을 빼앗아오며 가장 먼저 칩을 완성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아이는 놀이를 통해 규칙과 질서를 인지하게 되고 애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6세
사용 교구
엄마표 놀이게임 키트(절판), 활동지, 가위,테이프, 색연필
주의 사항

'차이의 엄마표 놀이게임'(절판)을 활용하는 놀이랍니다!

놀이 방법

[놀이 전 준비하세요!]
ⅰ. 도안과 활동지를 준비해주세요 (차이의 엄마표 놀이게임)
ⅱ. 돌림판 도안을 선을 따라 가위로 자른 후 엄마표 놀이키드 돌림판위에 붙여주세요.
ⅲ. 칩 도안을 선을 따라 가위로 자른 후 엄마표 놀이키드 토큰위에 붙여주세요.

[스킨십 칩 사수하기 (4~5세)]

1. 아이와 칩을 모으는 활동지를 보며 어떤 스킨십들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 4개의 스킨십 유형 중에서 게임 참여자들은 각각 1가지씩 선택해 나눠 가져봅니다.
3. 게임 순서를 정하고 주사위를 던지고, 돌림판을 돌려봅니다.
4. 돌림판을 돌려서 내가 가진 스킨십 유형의 그림이 나오면 던져진 주사위의 수만큼 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가진 스킨십 유형의 그림이 나온다면 돌림판에 나온 스킨십 유형을 상대방에게 실천해봅니다)
5. 가져온 칩은 내가 가진 활동지 위에 올려놓아봅니다.
6. (2명의 게임자 기준으로)가장 먼저 20개의 스킨십 칩을 모은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7. 게임 참가자가 늘어나게 된다면 칩 도안을 두꺼운 종이위에 붙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십 칩 사수하기 (6~7세)]

1. 아이와 칩을 모으는 활동지를 보며 어떤 스킨십들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2. 4개의 스킨십 유형 중에서 게임 참여자들은 각각 1가지씩 선택해 나눠 가져봅니다.
3. 내 활동지 위에 내가 선택한 유형의 스킨십 칩을 6개를 올려놓아 봅니다.
4. 게임 순서를 정하고 주사위를 던지고, 돌림판을 돌려봅니다.
5. 돌림판을 돌려서 내가 가진 스킨십 유형의 그림이 나오면 던져진 주사위의 수만큼 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가진 스킨십 유형의 그림이 나온다면 주사위 내가 가진 칩 1개를 상대방에게 즐 수 있습니다.)
6. 상대방의 칩을 3개를 모아 반납하면 내가 가진 유형의 스킨십 칩과 1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7. (2명의 게임자 기준으로)가장 먼저 20개의 스킨십 칩을 모은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8. 게임 참가자가 늘어나게 된다면 칩 도안을 두꺼운 종이위에 붙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팁

엄마: 차이야 엄마랑 재미있는 게임을 해볼까?
차이: 어떻게 하는데요?
엄마: 여기 스킨십 모양 판을 각자 나누어 가져서 칩을 채워보는 거란다
차이: 우와 재미있겠다
엄마: 우리 아빠랑 같이 어떤 모양판을 가져가볼지 정해볼까?
차이: 네~~
(돌림판을 돌려서 각자 스킨십 도안을 가져와봅니다)
엄마: 우리 각자 스킨십칩을 10개씩 가져가보고 올려놓아볼까?
차이: 네~~
아빠: 여기 주사위와 스킨십 돌림판을 돌려서 나온 칩을 알맞는 갯수만큼 가져오면 된단다
차이: 가지고 와서 여기 내꺼에다 올리면 되요?
아빠: 그렇지 우리 차이가 아주 잘알고 있구나~
아빠: 그럼 어서 시작해볼까?
차이: 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