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명화 감상하기
조회수 1321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그림을 보며 가족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보고,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림은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그림에 대한 의미가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생각과 사고의 깊이를 깊게 하고 다른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도구이지요.
이 시기에 아이들은 아마 가족에 대한 그림을 이미 접했을 거예요. 익숙한 그림도 함께 보고, 새로운 그림도 보며 여러 의견을 이야기해 보세요.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가족에 대한 명화 여러 장 (예: 모네 / 아르장퇴유 정원에서의 모네 가족)
놀이 방법

1. 아이와 프린트된 명화를 감상해요.
2. 명화를 보고 이야기를 나누어요.
3. 아이가 그림을 보고 어떤 생각과 느낌을 가지고 있는지 자유롭게 물어보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놀이 대화팁
오늘 엄마가 재미있는 그림을 몇 개 가져왔어. 뭘까? 궁금하지? 짠! 이 중에서 본 것들이 있니?
이거 이거 유치원에서 봤어요~
그렇구나! 몇 개는 본 적이 있구나. 혹시 이 그림이 어떤 걸 그린 건지 생각나니?
이건 엄마랑 아빠, 나를 그린 거야. 이렇게 다 같이 있어요.
무슨 느낌이 드니?
좋아요. 행복해 보여요.
여기 이 아이 좀 봐~ 뭘 하고 있니?
얘는 지금 엄마한테 과자 달라고 하는 거예요.
아 그렇구나! 엄마는 과자를 주셨을까?
응 주셨어요.
그렇구나. 과자를 먹었겠구나! 왜 과자를 달라고 했을까?
왜냐면 배가 고파서!
배가 많이 고팠나 보다. 그럼 무슨 과자 먹었을까?
차이의 놀이팁

대화는 계속 이어질 수 있어요. 놀이의 마지막엔 항상 ‘이 그림을 보니 기분이 어떠니?’ 하고 물어보는 걸 잊지 마세요. 그림과 똑같이 사진을 찍어보아도 아주 재미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