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바람처럼 움직여요
조회수 1080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연의 특정 부분을 관찰하고, 이를 엄마 아빠와 함께 따라 하는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의 경험과 생각이 더욱더 확장될 거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준비물이 없답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바람 놀이를 할 것을 제안합니다.
2. 엄마가 먼저 바람을 표현합니다.
3. 아이가 엄마가 표현하는 것을 보며 함께 바람을 표현합니다.
4. 다양한 바람을 표현하며 놀이합니다. (살랑 바람 / 태풍 / 쌩쌩 바람 등)

놀이 대화팁
오늘은 엄마랑 바람놀이 할까?
바람 놀이요?
엄마랑 차이랑 지금부터 바람이 되는 거야. 슈우우웅~ 하고 날아가는 거지! 엄마 먼저 해 볼까?
여름 바람이 불어옵니다~ 살랑살랑~ (몸을 좌우로 흔들어요)
살랑살랑~ (엄마를 따라 몸을 좌우로 흔들어요)
바람이 점점 세지고 있어요! 바람이 붑니다 슈우우웅~ (일어나서 팔을 흔들며 조금 빠르게 걸어요)
슈우우웅~ (엄마를 따라 빠르게 걸어요)
어! 태풍이 온다!!! 바람이 더 세졌어요. 우르릉 쾅쾅! 슈아아아앙~ (몸을 더 빠르게 걸으며 흔들어요)
(엄마를 따라 흔들며) 슈아아앙~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뒤로 날아가는 흉내를 낸다면 엄마가 뒤에서 꼭 안아주어도 좋아요! 엄마가 아이에게 이렇게 행동해보라고 제안해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의 행동을 따라가는 것도 좋습니다.
선풍기나 부채, 그리고 종이가 있으면 다른 방법으로도 놀 수도 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