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얼음을 가지고 놀아요
댓글 1
조회수 861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사물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온도나 형태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된답니다. 아이가 일상생활 속 현상을 관찰해보면서 간단한 과학적 원리를 깨달을 수 있어요.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세
사용 교구
얼음, 뜨거운 물, 미지근한 물, 찬물, 통 3개
주의 사항

아이가 뜨거운 물을 만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놀이 방법

1. 통 3개 안에 뜨거운 물, 차가운 물, 미지근한 물을 넣어 준비합니다.
2. 얼음을 만져보며 자유롭게 탐색합니다.
3. 3가지 통 속에 얼음을 넣어봅니다.
4. 얼음의 변화를 관찰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이 차가워~ 엄마가 날씨가 너무 더워서 얼음을 얼려왔어. 한 번 만져볼래?
아이고 차가워!
얼음을 만지니 어때?
시원해요~ 차갑고!
그렇구나 얼음은 무척 시원하기도 하고 차갑기도 하구나! 이 얼음이 아주아주 뜨거운 곳에 들어가면 어떻게 될까?
음.... 시원해져요!
우리 한번 아주 뜨거운 물이랑 아주 차가운 물에 넣어볼까?
아주아주 뜨거운 물! 미지근한 물! 차가운 물! 여기에 차이가 얼음을 한 번 넣어볼래?
네~ (얼음을 넣어요)
어! 얼음이 작아져요!
어? 그렇네? 아주 뜨거운 곳 안에 얼음이 점점 작아지네?
차이의 놀이팁

얼음의 크기뿐 아니라, 얼음이 다 녹은 후의 온도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세요. 아이가 사물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온도나 형태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된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후호후호2년 이하 전
오~ 매번 그냥 물에만 넣어봤는데 이렇게 온도차별로 비교할수있다 생각못했네요 꼭 해봐야겠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