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숟가락 놀이
조회수 989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는 이제 이유식을 시작할 시기가 다가옵니다. 아이 스스로 앉아 버틸 수 있게 되면 이유식을 먹일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아이가 앉을 수 있는 능력 뿐만 아니라 입을 잘 벌리고 먹는 연습도 해야 합니다. 일단 놀이로 익숙해지도록 해 주세요.
이 놀이는 밥을 먹는 연습을 하는 아이들에게도 좋답니다. 아이와 숟가락을 가지고 다양하게 놀이해봐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1세
사용 교구
숟가락
놀이 방법

아이에게 일단 숟가락을 줘 보세요.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잘 가지고 논다면 그 뒤에는 숟가락으로 먹는 시늉을 해 보세요. 아이의 반응을 보고 따라하는지 잘 보세요. 그리고 동물 소리를 내며 숟가락을 동물이 움직이는 모습으로 흉내내 보세요.

토끼가 깡충깡충! 지렁이가 꿈틀꿈틀 등의 행동을 숟가락을 이용해서 해 보세요. 아이의 손을 잡고도 해 보세요. 이 방법을 재미있어 한다면 다음에 이유식을 먹을 때 활용해도 좋습니다.

차이의 놀이팁

여러 동물의 소리와 움직임을 숟가락으로 표현해 보세요. ‘꼬물꼬물 올챙이가 지나갑니다~’ 하며 숟가락을 꼬물꼬물 흔들어 보기도 하고, ‘토끼가 깡총깡총! 점프를 하네요?’ 하며 숟가락을 껑충껑충 뛰는 것처럼 움직여보세요.

아이의 손을 잡고 함께 움직이면 아이가 재미있어 할 거예요. 마지막 도착지는 아이의 입 근처로 해 주세요. 아이가 나중에 이유식을 먹을 때 숟가락 놀이를 떠올리며 익숙하게 생각할 수 있어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