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촉감 매트 위에서 놀아요
댓글 5
조회수 2918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함께 촉감 매트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는 다양한 감각을 탐색하기 위해 팔을 이리저리 움직이고 손으로 만져보며 대소근육 발달을 도모하고 오감을 자극하여 두뇌발달에도 효과적입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촉감 매트
놀이 방법

1. 촉감 매트를 바닥에 깔아봅니다.
2. 아기가 촉감 매트에 흥미를 보이면 놀이를 시작해봅니다.
3. 아기가 팔을 뻗어 손으로 촉감을 느껴보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촉감 매트를 만지며) 차이야~ 이게 뭐지? 우리 차이가 한번 볼까?
어떤 느낌일까 만져볼까?
보들보들 부드러운 느낌이 나네!
차이의 놀이팁

▻ 촉감매트 만들기

1. 부직포를 3~4장 길게 이어붙여봅니다.
2. 수건이나 비닐 등 아기가 만지면서 탐색할 때 부드러운 소재를 잘라 부직포 위에 붙여봅니다.
3. 촉감 매트를 바닥 위에 깔아놓으면 완성~!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김명빈또또약 2년 전
댓글보고 검색해보다가 알록달록한 색깔의 노즈워크 구매했어요.. 전 멍집사가 아니라 고양이 집사라서 생각도 못한 신선한 발견이네요!!! 정보 감사해요 첫 댓글 달아봅니다. 저희아기도 잘 가지고 놀길 ㅎㅎㅎ

꽃늘보2년 이상 전
깨끗이 빨아서 활용했는데 쓰던게 뭔상관이래용ㅋㅋ 당X마켓 거래들도 하는디?ㅋ

카멜리2년 이상 전
똥오줌 갈긴 담요도 아니고 노즈워크만 한 깨끗한 담요인데 무슨 상관이래요?

v소율맘v3년 이하 전
푸바님 그래두 내아이가 사용할껀데 댕댕이 쓰던거 주는건 좀..

푸바3년 이상 전
촉감매트... 댕댕이 노즈워크 담요 깨끗이 빨아서 활용해줬더니 터미타임하면서 즐거워하네요ㅋㅋㅋ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