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놀이
자연물 붓으로 그려요
조회수 587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자연물 붓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놀이를 해보세요. 나뭇잎도 돌멩이도 모두 붓이 될 수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아이는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으며, 그림을 그려보며 창의력과 소근육 조절능력도 자극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물감, 일회용 컵, 도화지, 자연물 붓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자연물 붓을 선택해봅니다.
2. 도화지와 물감을 준비하고 자연물 붓에 물감을 찍어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봅니다.
3. 자연물 붓으로 찍기도 해보고 물감을 튀어보게도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을 완성해봅니다.
4. 작품이 완성된 후 아이의 작품을 보며 함께 이야기나누기를 해봅니다.

차이의 놀이팁

엄마: 차이야 엄마랑 멋진 그림을 그려볼건데 오늘은 우리 차이가 붓을 직접 구해볼꺼야.
차이: 어떻게요?
엄마: 저기 바닥에 떨어진 나뭇잎도 붓이 될 수 있고, 나뭇가지도 붓이 될 수 있단다.
우리 차이가 하고 싶은 붓을 골라 마음껏 놀이할 수 있단다.
차이: 우와~ 재미있겠다. 엄마 빨리 붓 구하러 가요~~!!!
엄마: 그래 가보자~!!
(자연물 붓을 구한 후 물감놀이를 해봅니다)
엄마: 우리 차이가 구한 붓으로 물감을 묻혀 우리 차이 마음대로 그려봐도 좋단다.
차이: 나는 파란색으로 찍기를 해볼래요`
엄마: 좋은 생각인걸?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