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치발기를 쥐었다 놓았다
댓글 22
조회수 2569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의 소근육 발달을 도와주는 치발기 놀이를 해보세요. 아기가 치발기를 쥐었다 놓았다가를 반복하며 손의 근육을 조절하는 힘이 생기고 아이와의 애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치발기
주의 사항

아직 아기 손힘이 다 자라지 않아 치발기, 딸랑이를 자유롭게 쥐고 흔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잡아 보는 시도를 하게 해주세요.

놀이 방법

1. 누워있는 아기에게 눈을 마주치고 치발기를 보여줍니다.
2. 아기가 치발기에 흥미를 보이면 손에 쥐어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아기가 치발기를 쥐면 잡고 있던 손을 놓고 혼자 쥐고 들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아기가 치발기를 놓치면 다시 쥐어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동작을 반복해봅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치발기를 보여주어 흥미를 유발하며) 차이야~ 이게 뭐지? 호랑이 친구가 있네?
우리 차이가 치발기를 잡아볼까?
우리 차이가 치발기를 잡았구나. 다시 해볼까?
차이의 놀이팁

* 아직 아기 손힘이 다 자라지 않아 치발기, 딸랑이를 자유롭게 쥐고 흔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잡아 보는 시도를 하게 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꾸일리2년 이상 전
84된 저희 아가는 손수건은 커녕 엄마멱살만 그렇게 잡네여 ㅋㅋㅋㅋㅋ 언제 치발기를 잡을수잇을련지요ㅜ

miingjjjuu3년 이상 전
맞아..84일차 아간데 덧글처럼 엄마 턱주가리 가슴만 오지게 때리고 아기체육관 눕혀놓으면 한놈만 패고있음.. 잡을수있는거라곤 엄마머리채뿐이네요

튼튼서하맘3년 이하 전
치발기엔 관심이 없어요ㅜㅎㅎ 오로지 손가락만 얌얌 빠네요

찌니찌니맘스일 년 이상 전
다들 멱살은 잡는군요 저희아가는 주먹으로 저를 두둘겨패요ㅠ 손 못피는 84일 아가...

동재야3년 이하 전
ㅋㅋㅋㅋ댓글최고~~

슬슬이용3년 이하 전
주먹으로 때리길래 왜이러나 했는데 댓글보고 안심하며갑니다!ㅋㅋㅋ

차이나는클라쓰일 년 이상 전
댓글보며 애들 다 똑같구나 안심하고갑니다 ㅋㅋㅋㅋ 아기체육관 한놈만 패곸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옄ㅋㅋㅋㅋㅋㅋ

하리알콩맘2년 이상 전
울애기는 주먹먹으려고는 하는데 먹으면서 인상을,,,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고 주먹을 잘안먹으려고해여ㅋㅋ먹으려다 안먹구ㅠㅠ 손에 뭘 쥐어줘도 안쥐려고해여ㅜ

Kai엄마2년 이상 전
와 안심이 됩니다. 우리애만 주먹 먹는 줄 알구

김리원엄마2년 이상 전
치발기가 벌써 필요하나요? 주먹만 쥐고있는데..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