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당첨자발표 완료] 2024 새해 맞이★[댓글이벤트] 움직이는 태양계 놀이 5명 키트 선물 증정! (1월 21일까지 응모 가능! 당첨자 회원 정보 휴대폰번호로 문자 메세지 당첨 안내 예정 - 1/26 (금))
댓글 394
조회수 385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양계 행성의 이름과 신비로운 색, 행성의 순서를 학습하며 과학적 사고력을 기르고, 역할놀이를 즐기며 언어 표현력과 사회성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일공 펀치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신비로운 태양계 활동지(총 3장) - 떼어 쓰는 행성 활동지 2장, 배경판 1장 // 신비로운 태양계 스티커 1장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활동지 3장에서 할핀을 꽂은 '구멍' 부분을 손으로 가볍게 제거합니다.
  2. 떼어 쓰는 행성 활동지 2장의 행성 막대를 순서대로 알맞게 떼어 냅니다.
    ※ 주의점: 무리하게 힘을 가하여 떼어낼 경우 종이 재질 특성상 뜯는 과정에서 찢어질 수 있습니다. 톡! 톡! 살살 떼어 내 주세요.
  3. 태양을 제외한 행성 7개 막대 구멍 부분은 일공 펀치로 한번 더 뚫어 줍니다.
    일공 펀치로 구멍을 뚫어 주면, 행성 막대를 부드럽게 움직이며 놀이할 수 있습니다.
  4. 행성 막대는 '태양'이 가장 상단으로 올라오도록 두고, ★태양+수성부터→해왕성까지 순서대로★ 할핀을 끼워 줍니다.
    순서: 태양 + 수성 ▶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5. 이제 스텝 4의 할핀을 우주 배경판에 꽂고, 할핀 양 날개는 사전처럼 둥글게 여유 공간을 둔 상태에서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사진 참고)
    할핀은 '종이'에서 약 3~5mm의 여유 높이를 두고 양 날개를 벌려 주세요. 종이로부터 꽉 맞게 고정하면 행성 막대가 뻑뻑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6. 우주 배경판에 자유롭게 스티커를 붙여 움직이는 태양계를 완성합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태양계 행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2. 행성 이름을 하나씩 짚어 보고, 살펴봅니다.
  3. 움직이고 싶은 행성 막대를 위/아래로 자유롭게 움직여 봅니다.
  4. 태양계 행성의 공전에 관해 알아보고 이야기를 나누며 놀이를 반복합니다.
    '공전'이란? 한 천체가 다른 천체의 둘레를 주기적으로 도는 일을 말하며, 행성이 태양의 둘레를 도는 현상 등을 일컫습니다.
  5. 2024년 새해맞이 댓글 이벤트! 응모해 주신 회원님 중 5명을 추첨하여 재미있는 놀이 키트 선물(신비로운 움직이는 태양계 1세트)를 보내 드려요!
  6. [댓글 이벤트 참여하기]
    댓글로 이 키트를 받고 싶은 이유를 남겨 주세요 :) 차이의 놀이 회원정보에 당첨 연락을 받을 수 있는 '휴대폰 번호'와 택배를 받을 수 있는 '주소'를 등록해 주시면 응모 완료! (1월 26일 이후 당첨자되신 분께 개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놀이 대화팁
태양계에는 어떤 행성들이 있을까?
태양에서 가까운 행성과 먼 행성을 차례대로 나열해 보자.
띠가 있는 행성의 이름을 알고 있니?
(행성 이름을 손가락으로 짚어 보며) 토성이에요.
(행성을 움직이는 차이를 보며) 행성이 태양 주위를 돌고 있구나. 그것을 공전이라고 한단다.
(우주인 역할) 띠리띠리~ 너는 어디에서 왔니?
(지구인 역할) 안녕? 나는 지구라는 행성에서 왔어. 이름은 차이라고 해.
차이의 놀이팁

▶ 태양계 행성의 순서와 크기
* 순서: 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
* 크기: 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지구>금성>화성>수성

아이가 해당 놀이에 흥미를 가지고 우주에 관심을 가진다면,
실제 행성의 형태 특징과 빛에 대해 함께 책이나 미디어 자료를 살펴보는 시간도 가져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2달 전
*당첨자 발표 안내 드려요 :) 회원님들께서 즐겁게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절실한 마음이 느껴져 많은 고민 속에 다섯 분을 어렵게 선정했습니다. 1/26 저녁 7시경 담당자가 당첨되신 회원님께 문자메시지로 당첨 안내 드렸습니다. (이벤트 담당자 휴대폰 번호 끝자리 1231) 다음에 진행될 이벤트도 많이 참여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쑥쑥성장2달 전
저희 아이도 우주랑 별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행성 장난감들 너무 비싸서 한번 경험시켜주고 싶어요 여러 행성들 이름도 정확히 알려주고 공전도 알려주고 싶습니다 차이의 놀이 화이팅

하하222달 전
차이의놀이. 우리아이 태어나면서부터 놀이팁 정말 많이 도움받았어요. 개월수에 맞춰 추천해주시는 놀이 너무 좋았는데 요즘 유치원에서 배우는 태양계라니❤️ 어디서도 본적없는 색다른 놀이라 더 흥미있게 봤어요~ 아이도 엄마도 재밌게 배움이 있는 차이의 놀이. 신청합니다~^^

또롱또또롱2달 전
아이가 태양 지구 화성 이런 우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자료를 보여주면서 알려주면 더 좋을것 같아 신청합니다

현둥맘3372달 전
너무 재미있게 아이들과 할수 있을것 같아서 신청합니다~~~차이의 놀이는 제가 아이들과 함께 집놀이하기 좋아서 잘 애용하는 놀이들이기도 해요! 태양계 놀이도 기대됩니다!♡

junwoo맘2달 전
요즘 한창 태양계 행성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어요. 책도 많이보고 행성노래도 듣고 유치원 발표도 태양계행성으로 하고싶어합니다. 같이 만들어보면 더 좋아할거 같네요

워킹육아맘2달 전
너무 멋진 놀이자료에요!! 👍👍👍

COSPAFIRE2달 전
달나라 별나라 우주로켓 우주복 관심사가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로켓 타고 달나라 별나라 간다는 노래 부르면서 동화책에서 우주 배경 나오면 별 하나하나 다 들여다 보는 게 요즘 일상이에요 당첨되면 아들과 우주 이야기 하며 우주여행 하는 후기 꼭 남기겠습니다.

쩡썬22달 전
태양계 관심 많은 우리 40개월 따니가 너무 좋아할거 같아요 하루종일 수금지화목토🌞🌎🪐 지구에도 할핀을 넣어 자전까지 함께 하고프네요⭐️⭐️

GomdoliB3달 전
요새 우주에 엄청 빠진 우리 6살 아들 너무 좋아할거 같아요 ♡♡♡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