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빨강 노랑 파랑이 만나면
조회수 70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색깔 물이 경계선을 만들며 퍼지는 모습을 관찰하며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색 혼합 원리를 배웁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 키친타월/신문지, 발포물감을 가루로 부술 수 있는 단단한 물건(ex. 안전 망치) , 샬레(투명한 그릇 대체 가능), 발포 물감(3가지 색상 물감 대체 가능), 원형 여과지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보글보글 발포 물감 1통 (60정)
SALES 17,500원
25,000원
주의 사항

발포 물감의 제조사인 크레욜라의 제조 기법 변경에 의하여, 발포 물감이 좀 더 연한 색깔/가루 성분이 더 느껴지게 변경되었습니다. 본 사진과 실제 실험 시 색상은 조금 다를 수 있으며, 녹는 과정은 일부 시간이 걸리므로 시간을 가지고 관찰해 주세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발포 물감은 단단한 물건으로 쳐서 조각을 냅니다.
    남은 조각은 다음 놀이에 계속 사용되니, "절대 버리지 마시고" 휴지나 지퍼백에 넘어서 잘 보관해주세요.
놀이 방법
  1. 물을 샬레 바닥을 모두 덮을 최소의 양만큼만 넣어줍니다.
    샬레 속 물이 출렁이지 않을 때까지 기다린 뒤 다음 놀이 단계를 진행해주셔야 색깔 물이 예쁘게 나뉘어요!
  2. 서로 일정한 거리를 두고, 세가지 색깔의 물감 '한 조각씩'을 샬레에 거의 '동시에' 살짝 넣습니다.
    물감 조각을 색깔 물 가까이에서 살짝 넣어주셔야 덜 이동하며 색깔 물이 예쁘게 나뉘어요!
  3.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변하는 물의 모습을 관찰합니다.
    녹는 과정은 시간이 걸린답니다. 또한 발포물감의 색상은 사진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4. 경계선이 생기면, 그 부분의 색이 어떻게 변하는지 세심하게 살펴봅니다.
    제조 공정상 크레욜라 발포 물감의 색상이 일부 연하게 변경되면서 실제 실험 색상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5. 양손으로 여과지를 잡고 색깔 물 위에 살포시 놓습니다.
  6. 물을 흡수한 여과지를 건져내어 신문지나 키친타월 위에서 충분히 말려줍니다.
  7. 검정과 같은 진한 색상의 책상이나 종이에 올려 살펴봅니다.
    은은한 발색과 색 섞임이 마치 행성같이 표현됩니다. 검정 도화지를 별도 구매하여 우주를 꾸며봐도 좋습니다!
놀이 대화팁
(아빠가 두 가지 색 조각을 들고, 아이에게 한 가지 색을 주며)세 가지 색깔의 물감 조각이야.
여기 물이 든 샬레에 넣으면 아주 신기한 일이 벌어진대, 같이 한번 해 볼까?
(아이가 조각을 넣을 자리를 알려주며)셋을 세면 차이가 여기에 물감 조각을 쏙 넣어 줘.
(물감 조각간의 간격이 일정하게 자리를 잡은 뒤)하나, 둘, 셋!(동시에 물감 조각 넣음)
(변화를 관찰하며)빨강, 노랑, 파랑이 점점 넓게 번지고 있어.
빨강과 노랑이 곧 만날 것 같은데? 두 색깔 물이 만나면 어떻게 될까?
(아이의 대답을 듣고, 찬찬히 관찰한 뒤 경계선이 생기면)우와! 어떻게 되었어?
좀 더 지켜 볼까? (경계선 부근의 색깔들이 섞이면)어? 색깔물이 또 어떻게 변했어?
(여과지를 보여 주며)여기 색깔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종이가 있어.
(집게를 주며)종이를 집게로 집어서 색깔 물 위에 천천히 올렸다가 꺼내 보자.
차이의 놀이팁

▷ 두 가지 색이 만나면 어떤 색이 될까?
세 가지 색깔이 퍼져가는 동안 빨강과 노랑, 노랑과 파랑, 파랑과 빨강이 섞여 어떤 색이 될지 물어보고, 답하게 해 보세요. 질문을 통해 아이의 호기심이 커지고, 더 집중하여 관찰하도록 도와준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차이야 놀자! - 보글보글 발포 물감 1통 (60정)
SALES 17,500원
25,000원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