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놀이
How many are they? - Sea Animals 2 (모두 몇 마리 일까요?)
댓글 2
조회수 353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 영어 노래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 관련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즐길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활동지(How many are they? - Sea Animals 2), 색연필(사인펜 등), 미디어
주의 사항

How many are they? - Sea Animals 1,2는 난이도 별로 step 1과 2로 구성하였습니다.
우리 아이의 발달에 맞추어 놀이해 보세요.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무료 활동지는 바로 다운로드해서 프린터기로 인쇄해 주세요. (로그인 후 pdf 파일 바로 다운로드 가능해요!)
놀이 방법
  1. 유튜브(YouTube)'에서 바다와 관련된 영어 노래를 감상합니다.
    1) Down in the deep blue sea, 2) A Salior whet to sea
  2. 노래를 다시 들으며, 따라 부릅니다.
  3. 노래에서 어떤 바다 동물이 나왔는지 떠올리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활동지 속 바다 동물의 영어 발음을 들려 주세요.
  4. 바다 동물 위의 숫자를 보고 11부터 20까지 해당하는 바다 동물만 색칠합니다.
    (P. 2의 바다 동물의 이름도 말하며 자유롭게 색칠해 보세요.)
  5. 활동지 P.1~2를 보고, 바다 동물의 영어 발음을 회상하며 이야기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바다에 어떤 동물들이 살고 있는지 볼까?
영상 속 노래를 따라 해 볼까?
활동지에 어떤 바다 동물들이 있는지 이름을 말해 볼까?
고래는 영어로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 따라서 발음해 볼까?
활동지 속 바다 동물의 수를 세어 볼까?
동물들을 색칠해 볼까?
차이의 놀이팁

▶Step 놀이 이렇게 해 보세요!

step1>
- 영상에서 감상한 바다 동물에게 친숙함을 느끼며, 영어 낱말 말하기와 수 세기를 하는 놀이입니다.
놀이가 끝난 이후, 바다 동물의 이름을 반복해서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아이가 1~5까지 수양 대응을 하며, 숫자 쓰기를 할 수 있도록 해 보세요.

step2>
- 영상에서 감상한 바다 동물에 친숙함을 느끼며, 11부터 20까지의 수를 인지하는 놀이입니다.
바다 동물을 손가락으로 짚으며, 11부터 20까지 순서대로 세기를 반복해 보세요.

▶ 아이가 영어로 말하는 것을 어려워한다면, 아이는 한국어로 이야기하고 부모님이 영어로 이야기해 준 후 바꿔서 이야기해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 노래에서 나온 바다 동물을 흉내 내는 놀이를 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diablo07일 년 이상 전
활동지 어떻게 프린트하나요?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약 일 년 전
댓글란 바로 위 [활동지 다운로드] 주황색 버튼을 누르시면 pdf파일 다운로드가 된답니다. pdf 파일이 열리면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