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초등교과 놀이
종이 인형을 만들어 보아요 - 페이퍼 토이 무료 활동지(3) 갈색 원숭이 친구 만들기 ★차이의 놀이 무료 활동지 즉시 다운로드!
댓글 1384
조회수 1167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손 조작 능력 향상과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손 조작 능력은 두뇌발달과 아주 깊은 연관성을 지닙니다. 집중력이 향상되어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0-6세
사용 교구
'페이퍼토이 만들기' (3) 무료 활동지 - 원숭이 , 풀, 가위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무료 활동지는 바로 다운로드해서 프린터기로 인쇄해 주세요. (로그인 후 pdf 파일 바로 다운로드 가능해요!)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인형을 만들자고 말하며 '페이퍼 토이만들기' 3장의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2. 3가지의 페이퍼 토이 중 아이가 원하는 인형을 고르게 하고 가위와 풀을 사용하게 합니다.

3. 가위질을 처음 할 때는 어렵고 많이 힘들지만, 천천히 꼼꼼하게 하면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며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게 용기를 북돋게 합니다.

4. 아이들이 할 수 없는 부분만 어른이 도와주고 나머지는 아이 스스로 할 수 있게 합니다.

5. 인형을 만들고 인형 놀이를 한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 엄마(아빠)하고 아주 귀여운 인형을 만들어서 인형 놀이를 해 보자!
좋아요!
짜잔~ 이렇게 로봇처럼 생긴 귀여운 친구들이야. 만들어 놓으면 정말 귀엽겠다. 그렇지?
네! 정말 멋있어요! 저는 파란색을 만들래요.
그래! 우리 차이는 파란색 인형을 만들어 보렴. 엄마는 분홍색 인형을 만들어 볼게.
네!
이 인형을 만들면 무슨 놀이를 할지 생각해 보자!
네!
이 인형은 우리 차이가 스스로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봐야 해. 우리 차이가 할 수 있는 데까지 해 보고 너무 어려운 부분이 생겨서 엄마의 도움이 필요하면 그때 말해주면 엄마가 도와줄게. 우리 차이 스스로 잘할 수 있지?
네! 엄마!
엄마(아빠)가 우리 차이 만드는 것을 옆에서 계속 지켜보고 있을 테니까 걱정 마!
네!
아이와 하나의 인형을 만들더라도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주세요. 그리고 아이의 옆에는 항상 든든한 지원자가 있다는 것을 인지시켜 주시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할 수 있게끔 격려해 주세요. 만들어진 인형으로 아이가 하고 싶은 놀이를 하며 15분 정도 놀아주세요! 우리 아이는 아주 만족할 거에요.
차이의 놀이팁

*아이가 도전해보고자 하는 마음과 끝까지 해보려는 마음이 우선이 돼야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용기를 내서 시작하고, 끝을 맺을 수 있게 아이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말을 지속해서 해주세요.

*아이들은 손에 힘이 없고, 오리는 것이 익숙지 않아 이 부분에서 자신감을 느끼지 못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이런 작은 활동 하나에도 자신감을 가질 수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용기를 북돋워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삐뚤빼뚤 오리더라도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주세요. 하다 보면 더 잘할 수 있다는 말도 잊지 말아 주세요. 하나를 시작해 마무리를 경험한, 그 느낌을 아는 아이들만이 또 다른 일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손 작용능력과 집중력을 길러요.

구분통합 교과

부처방네약 일 년 전
유익한 자료 감사합니다~~^^

앗농일 년 이상 전
eruda91@gmail.com

하쭈쭈2년 이하 전
seelom@naver.com

펭귄832년 이하 전
izzie.jlee@gmail.com

라미공쥬2년 이하 전
pjr1780@naver.com

귤링2년 이하 전
miny0104@naver.com

Sin062년 이하 전
돈 버는 진짜 이유 여기저기 끝도 없는 재택부업글때문에 돈 날리지 않을까 망설이고, 또 실패할까 고민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셨을꺼에요 그런 고민을 해결해줄 미친 프로모션!!!! Instagram프로필 오픈톡으로 문의주세요! ------------------------------------------------------ '사람은 누구와 함께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 ◾1:1 맞춤설계 본계정으로 상담문의◾ ✉본계정:@sinchaeyeon06 1⃣안정성,수익성,환금성 2⃣투자에는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3⃣투자 원칙을 세워야 합니다 LB자산운용🌐 _재무설계사AFPK 신채연_

전세원2년 이하 전
감사합니다.

현진짱2년 이하 전
jinnylush@naver.com

묵묵이2년 이하 전
mungmuck@naver.com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