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놀이
감정 컵을 돌려요 ★ 차이의 무료활동지 즉시 다운로드 가능!
댓글 6995
조회수 5525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함께 감정 컵 만들기 놀이를 해보세요!
컵을 돌리며 나오는 표정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며 긍정적인 감정 표현 방법을 알게 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2-5세
사용 교구
종이컵 2개, 색연필 또는 크레용, 가위, 테이프, 풀, 칼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무료 활동지는 바로 다운로드해서 프린터기로 인쇄해 주세요. (로그인 후 pdf 파일 바로 다운로드 가능해요!)
  2. 종이컵 2개를 준비합니다.
  3. 무료 활동지를 색연필이나 크레용으로 색칠하고 도안을 가위로 오립니다.
  4. 가위로 오려서 색칠한 도안은 종이컵에 높이를 맞춰 거리를 적절하게 유지해서 각각 붙여줍니다.
    투명 테이프로 표정을 붙여주면 물이 닿아도 표정이 번지지 않아서 더 오래 놀이할 수 있어요.
  5. 새 종이컵을 꺼내서 표정을 볼 수 있는 높이를 가늠한 후, 칼로 네모 모양 구멍을 내 주세요. 3번 단계에서 완성한 컵 바깥에 겹칠 컵이에요.
    손으로 빙빙 돌리면서 표정을 확인할 수 있는 컵을 만들 때 칼이 필요합니다. 칼 사용은 꼭 보호자, 부모님께서 해 주세요. 아이가 가까이 오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주의시켜 주신 후 진행해 주세요.
  6. 다 완성했다면 2개의 컵을 겹쳐 주세요. 구멍에 표정이 잘 나타나는지 바깥쪽 컵을 한 바퀴 돌려봅니다.
  7. 완성한 작품을 아이와 함께 감상합니다. 아이가 자유롭게 표정을 탐색하도록 격려하고, 표정과 감정에 대한 대화를 나눠봅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표정컵을 돌려봅니다.
2. 컵에 나타난 표정에 대해 아이와 함께 살펴보고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3. 아이와 표정컵을 돌려보며 어떤 상황에서 이런 기분을 느끼는지 묻고 답하며, 공감하고 격려를 해주세요.

놀이 대화팁
오늘 표정컵을 만들어 볼까?
차이가 그림을 근사하게 색칠해 볼 수 있어?
이 표정은 어떤 기분일까? (재밌는 표정을 들고) 차이는 언제 가장 재미있었니?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민서맘마마일 년 이상 전
youn13579@naver.com

구찌샤넬맘일 년 이상 전
rina2080@naver.com

뽀오딩2년 이하 전
gmldi3913@naver.com

해피우빈맘2년 이하 전
10047159@naver.com

차이의놀이운영담당자2년 이하 전
@은자야 회원님까지 도안 메일 보내 드렸습니다. ----------------------------------------------------------------------------------------------------------------------------------------------- * 5/20 이후 댓글에 이메일 주소 남기지 마시고 바로 받으세요! 메일 주소를 댓글에 남겨서 기다리실 필요가 없는 'PDF파일이 첨부된 놀이법 자료'입니다 :) 로그인 후 PDF파일을 즉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세요! 공지한 메일 댓글 신청 기간 이후 일정 기간이 지난 뒤에는 무료 PDF파일로 첨부해 드리고 있어요. 댓글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더라도 따로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무료 활동지 이용에 꼭 참고해 주세요 :)

후암2년 이하 전
themoffts@naver.com

딤디유맘2년 이하 전
janus717@naver.com

miky812년 이하 전
ggera@hanmail.net

악어는크앙크앙2년 이하 전
vivauuu@naver.com

miffybs2년 이하 전
miffybs@naver.com 감사합니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