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색깔 놀이
짤주머니 거품물감 아이스크림 만들기
조회수 282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짤 주머니에 거품물감을 넣고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서로 다른 느낌이 인지를 자극하고 집에 있는 재료를 아이스크림에 얹어 꾸미며 소근육이 발달합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2-4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투명상자 또는 놀이 트레이, 블랙 포리시트 비닐깔개, 짤 주머니, 거품 물감, 투명 컵, 테이프, 칼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구매 옵션에 따라 다릅니다.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블랙 포리시트를 먼저 바닥에 깔아줍니다. 짤주머니에 손을 넣고 벌려 공간을 확보한 후, 거품 물감을 짜서 넣고 고무줄로 묶어줍니다.
    거품물감 양을 적당히 조절해서 흘러내리지 않도록 펌핑하여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2. 벽에 고정해서 놀이하고 싶은 경우에는 짤주머니를 테이프로 벽에 붙여 고정해줍니다.
    사진 속 활동지는 놀이 예시입니다. (패키지 구성품 미포함) 집에 있는 종이를 활용해 짤주머니를 끼울 수 있도록 칼선을 낸 후 테이프로 고정해서 아이스크림 가계처럼 만들어 주셔도 좋아요! (벽에 테이프로 고정해서 놀이하는 경우 거품물감을 더 채울 때 조금 번거로우실 수 있어요.)
  3. 짤 주머니 아래에 투명 컵을 놓아줍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스크림 짤주머니를 보여주며 아기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2. 짤 주머니의 끝을 조금 잘라 구멍을 뚫어줍니다.
  3. 짤주머니를 사용해 투명컵에 자유롭게 거품물감을 담도록 해 주세요.
  4. (벽에 짤 주머니를 고정한 경우) 짤주머니를 직접 누르며 아이스크림이 나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5. 아기도 짤 주머니를 눌러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도록 도와줍니다.
  6. 아이스크림이 컵 안에 가득 차면 집에 있는 재료를 토핑으로 올려 꾸며봅니다.
  7. 서로 다른 색깔 거품 물감을 골고루 담으며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엄마랑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볼까?
(짤 주머니를 누르며) 우와, 이 구멍에서 아이스크림이 나오네!
차이도 만들어볼까?
(차이가 누르면) 아이 부드러워~
이 재료로 아이스크림을 더 맛있게 만들어볼까?
(토핑 재료로 꾸민 뒤) 달콤하고 예쁜 차이표 아이스크림 완성!
차이의 놀이팁

▷ 여러 가지 맛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세요
서로 다른 색깔의 거품 물감을 짤 주머니에 골고루 넣어서 짜보세요. 거품 물감이 고루 섞여 알록달록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