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누구의 직업일까요?
조회수 261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태어날 때 정해지는 성별은 평생 바뀌지 않지만 하는 일이나 직업은 성별에 상관없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4-6세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 15~16p, 스티커
놀이 방법
  1. 활동지 15~16p를 보며 다양한 직업을 살펴봅니다.
  2. 남자, 여자 스티커 중 원하는 얼굴 스티커를 골라 붙입니다.
  3. 우리 아이의 성별, 미래에 하고 싶은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4. 태어날 때 정해진 성별은 바뀌지 않지만, 성별에 의해 할 수 있는 일이 정해진 것은 아님을 이야기합니다.
놀이 대화팁
여기 어떤 사람들이 있니?
군인은 남자가 하는 일일까? 여자가 하는 일일까?
차이가 생각하는 대로 스티커를 붙여볼래?
왜 이 일은 여자가 하는 일이라고 생각했어?
차이는 남자로 태어났니? 여자로 태어났니?
이렇게 태어날 때 성별은 정해져 있지만, 남자가 해야 하는 일이 따로! 여자가 해야 하는 일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란다.
차이의 놀이팁

- 하고 싶은 일(직업)은 성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