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톡톡톡! 로션을 발라요
조회수 404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부모의 스킨십과 애정 어린 말 한마디는 아이에게 부모의 사랑을 느낄 수 있게 하며, 스킨십과 사랑이 가득 담긴 말을 주고받으며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정서/사회성
연령: 만 3-6세
사용 교구
로션
놀이 방법

1. 아이와 함께 목욕을 합니다.
2. 몸을 닦고 옷을 입은 후 아이와 마주 보고 앉습니다.
3. 아이의 얼굴과 몸에 로션을 발라주며 사랑이 가득 담긴 말을 건넵니다.
4. 로션을 다 발라준 후 아이를 꼭 안아주며 사랑을 표현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야 오늘은 아빠랑 같이 목욕할까?
(몸을 닦고 옷을 입은 후) 차이야 아빠를 보고 앉아볼래?
(로션을 짜서 얼굴에 발라주며) 차이야 아빠는 차이가 있어서 너무 행복해
(로션을 손에 발라주며) 차이가 웃으면 아빠도 기분이 좋아
이번에는 차이가 아빠한테 로션을 발라줄 수 있겠니?
차이의 놀이팁

▶ 아침, 저녁 하루 5분이라도 규칙적으로 아이와 스킨십 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우리 아이의 정서 발달을 도와줄 거예요.

▶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서로에게 로션을 발라주어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