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일상 놀이
블록 짝짜꿍
댓글 55
조회수 3153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와 함께 블록 짝짜꿍 놀이를 해보세요. 블록을 쥐고 탐색하며 인지 발달을 도모하고, 엄마와 블록을 부딪혀 소리를 내는 놀이를 통해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0세
사용 교구
블록(아기가 손에 쥘 수 있는 정도의 크기가 좋아요)
주의 사항

※ 월령이 어린 영아일수록 발달의 개인차는 큽니다. 우리 아기의 발달 상황에 맞춰 놀이해 주세요.

※ 이 시기 아기들은 입으로 탐색하는 ‘구강기’에 해당하며, 물체를 탐색하며 신체 발달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놀이 재료를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며 놀이 시간 동안 부모님과 아기가 함께 해주시면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아기에게 블록을 보여주고 흥미를 유발해봅니다.
2. 아기가 블록을 손에 쥐고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줍니다.
3. 엄마가 블록을 양손에 쥐고 부딪히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4. 아기가 엄마가 내는 소리에 관심을 가지면 아기의 손을 잡고 블록을 부딪히며 소리를 내봅니다.
5. 블록을 부딪힐 때마다 소리가 나면 아기의 행동을 격려해줍니다.

놀이 대화팁
(아기에게 블록을 보여주며) 차이야 이게 뭘까? 우리 차이가 볼래?
우리 차이가 블록을 만져볼래?
노란 블록은 어떤 느낌이 나니? 미끌미끌하니?
(아기에게 블록을 부딪히며 소리를 들려주며) 엄마가 블록을 부딪히니 소리가 나는구나
어떤 소리가 나니? 우리 차이도 한번 해볼까?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고유맘20일 전
울 아가는 혼자 뒤집지도 않아요 ㅠ 흑 옆으로 해놓으면 뒤집긴하지만요 상위 100퍼에 드는 등치긴한데 좀 걱정되네요ㅠ

갱갱맘9달 전
전 빨라서 좋아요~ 앞으로 이런걸 해야햐는구나 하고 준비할 시간이 있어서 급하게 서두르지 않아서 좋아요. 그리고 같은 개월수라도 개인차가 있는거라서 참고만하면 될것 같아요.

쿨피스a12달 전
잘 먹어요..

바람클럽일 년 이상 전
둘째는 여기서 알려 주는 참고 대로 착착 하네요. 그런데 첫째 때는 약 2~3주 차이를 두고 했습니다. 그렇다고 첫째가 발달이 늦냐? 지금 7살인데 한번 보고 들은건 그대로 외울정도로 잘 자라고 있습니다. 시작하는 시기의 차이가 있는거지 모자라거나 못하는게 아니니 참고만 하면 됩니다

민이하이일 년 이상 전
이제 좀앉을수있고 손에 잡기도 꽤 하네요 ㅎㅎ

차라라란일 년 이상 전
제가 하는거 보여주다 보면 나중에 따라하더라고요ㅎㅎ 이것도 보여줘야겠어요

랑이나오니일 년 이상 전
손에 뭐쥐어주면 먹으려고 얼굴을 퍽퍽 쳐서 딱딱한 물건을 주는건 걱정되요ㅜㅜ 아직 힘조절이 안되서 그런거겠져ㅋㅋㅋㅋ

소랑데레사일 년 이상 전
못 앉아도, 엎드려서 블럭 잘 갖고 놀아요 ㅎㅎ

쭌찌맘22일 년 이상 전
이가 나서 딱딱한 장난감은 주기 조심스러워요..

유니퀸일 년 이상 전
전 빠르게 알려줘서 더 좋은거 같아요!!! 곧 앉으면 이런 놀이 해주면 되겠다 이러고 ㅋㅋㅋ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