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나무 노리개 만들기 (매듭+수술+장신구)
조회수 400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노리개를 만들며 미적감각을 기르고, 만들기 순서에 따라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4-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색칠 도구(색연필, 사인펜, 유성펜 등), 가위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노리개 와패 1개, 노리개 매듭 1개, 노리개 수술 1개, 장신구 줄 (* 장신구 줄은 구매 옵션에 따라 포함/미포함)
놀이 방법
  1. 노리개 와패를 색연필, 사인펜, 유성펜 등 색칠 도구로 색칠합니다.
  2. 노리개 와패 '하단 구멍'에 노리개 수술의 두갈래 끈을 위에서→아래 방향 (사진 참고)으로 끼웁니다.
  3. (* 장신구 포함의 경우) 노리개 수술의 두갈래 끈에 장신구 고리를 통과시킵니다.
  4. (* 장신구 포함의 경우) 장신구 매듭을 원하는 적절한 길이로 묶습니다.
  5. 노리개 수술의 두갈래 끈은 노리개 와패 '상단 구멍'으로 뺍니다.
  6. 노리개 매듭의 하단 구멍에 두갈래 끈을 통과합니다.
  7. 남은 두갈래 끈은 노리개 와패 뒷면의 끈과 묶어 단단히 매듭짓습니다. 또는 테이프로 튼튼하게 고정해도 좋습니다.
  8. 노리개 수술의 불필요한 끈은 가위로 잘라 깔끔히 마무리해도 좋습니다.
  9. 근사한 나무 노리개 완성! 한복, 옷, 가방 등 원하는 곳에 달아보세요. :)
놀이 대화팁
지난 추석에 차이가 한복을 입었었지. 한복에 달려있던 장신구 기억나니?
그 노리개를 차이가 직접 만들어보자.
차이는 어떤 색으로 색칠해주고 싶니?
노란색으로 나비를 색칠해주었구나. 잘 어울리는 걸?
차이만의 근사한 노리개가 완성되었네! 끝까지 노력해서 완성한 우리 차이 정말 멋져!
차이의 놀이팁

▶ 노리개는 무엇인가요?
아이와 함께 노리개에 대해 알아볼까요?
노리개는 조선시대 여성의 장신구로서 전시대(前時代)에 많이 애용하던 목걸이나 귀걸이가 쇠퇴한 대신 가장 다양하게 발달한 장신구라 합니다.
-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